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사토시가 답변한다 길을비켜라 (코스모스/아톰코인)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김치보이님, 잘읽었습니다. .
코스모스 A토큰과 B 토큰을 맞교환 할 수 있는 허브 방식이면, 현재의 block trade나 shapeshift 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어려워서 그런가 개념이 조금 안잡히네요
마지막에 코인별로 모아놓은 것을 보니 정말 대작이군요 :D

Sort:  

우선 block trade 나 shapeshift을 사용하지 않아서, (시장가격이랑 너무 차이가 커서요) 그들의 메캐니즘에 관해선 정확히 모르나, 제가 아는바에 의하면, 페그에 의해 거래가 된다는점은 같다고 봅니다. 혹시라도 @koreaculture 님께서 헷갈려하실까 말씀드립니다만, 코스모스는, 일종의 거래소가 아닌, (물론 거래할수도있지만요) 여기저기 막 흩어져있는 블록체인을 한군데에 모아서 일종의 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겁니다. 결국 상호운용의 목적으로 만든 일종의 새로운 '플랫폼' 이고 익스체인지는 그 플렛폼에서 이뤄지는 기능중 한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제가 잘못 설명했으면 대댓글 남겨주세요 ^^

이제서야 확인했네요. 이더리움 블록체인,비트코인 블록체인, 큐텀 Ans등등 이를 통합한 더 큰 네트워크이군요. 이 네트워크 안에서 A가 B에게 비트코인을 보내면 B는 이더리움으로 받을 수 있다 그런거겠죠? 어떤 효용을 발휘할지 캐치 하기가 어렵네요. 잘읽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280.19
ETH 2997.56
USDT 1.00
SBD 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