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eSteem 앱에서 Follower 찾아서 맞팔하는 방법!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ongstar 입니다.

스팀잇에 처음 입문하고서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알람을 받아서 피드백을 바로 하기 위해서 eSteem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누군가가 나를 Follow 하기 시작했다는 알람이 떠도. 그 알림을 누르면 관계없는 앱 화면이 떠버리더라구요.
그리고 제 블로그 홈에서 팔로워와 팔로잉 수가 보이지만 아무리 그걸 눌러봐도 팔로워가 보이지 않아 불편했습니다.

컴퓨터에서 나를 팔로잉 중인 사람과 내가 팔로우 하였지만 나를 팔로우 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 방법은 @steemit-korea 님의 블로그에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저는 더 간편하게 앱에서 바로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캡쳐 화면을 보시고 따라해주세요. :)

  1. 파란 동그라미 : 메뉴를 엽니다.
  2. 분홍 동그라미 : 프로필 사진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확장 메뉴가 열립니다.
  3. 팔로워를 누릅니다.
    image

[나를 팔로우 하고 있지만, 내가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을 찾는 방법]

팔로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친구맺기' (초록 동그라미)에 해당하는 사람은 나를 팔로우 하고 있지만 내가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저를 팔로우 해주시는 고마운 분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맞팔을 하게 되는것이지요!
'팔로우됨' (주황 동그라미)에 해당하는 분은 맞팔을 하고있는 분입니다.
image

[내가 팔로우 하고 있지만, 나를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을 찾는 방법]

'팔로우 됨' 탭 (분홍 동그라미)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에 '다음' (노랑 동그라미)해당하는 사람은 현재 저와 맞팔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언팔로우' (초록 동그라미)에 해당하는 사람은 내가 팔로우 하고 있지만, 나를 팔로우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저는 이분들을 짝사랑 하고 있었던겁니다 ㅠㅠ. 이 버튼을 누르는 경우 언팔로우를 하게 됩니다. 짝사랑을 포기하는 것이지요 ㅠㅠ
맞팔을 하려면 이 분의 블로그에 찾아가 조심스레 맞팔을 요청하는게 어떨까요? 똑똑.. 저기요..
image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짝사랑 없는! 모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스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맞팔하고 스팀잇에서 활발한 소통을 해보아요!

감사합니다.

Follow me~~!

follow me!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뵐께요 보팅하고 갑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저도 퐐로우 할게요 반가워요 :)

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맞팔로워님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어플을 쓰지 않아서 몰랐지만... 이 방법으로 찾아낼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앱으로 steemit 하는게 더 편할때도 있더라구요~

환영합니다.
전 레오라고 합니다
앞으로 많은 활동 기대할게요. ^^

오옷 유용한 정보!!.감사해용ㅎㅎ

이스팀앱도 많이 사용하나보군요!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85.64
ETH 3035.86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