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김치 쌀 간단하게 골라보자 (명품쌀,김치품평회)

in #kr8 years ago (edited)

해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각 지역에서 올라온 김치, 쌀 브랜드 중에 누가 우수한지 평가합니다.

김치 품평회는 해마다 열렸고 명품쌀은 2016년부로 시행했지만 17년에는 개최를 안하고있다

올해는 할지 안할지 잘모르겠지만 김치품평회는 인기가 많아 해마다 열리고있습니다.

혼자사는 자취생이나 직장인들은 기본적으로 다른건 없어도 김치는 거의 필수로 있을것입니다.

저 또한 혼자살기 때문에 김치를 5kg 이상 사는데 김치 브랜드가 워낙 많아서 모가 맛있는건지 헷갈리때가 많습니다.

그때 검색하다가 우연히 뉴스거리에서 김치 품평회를 봤는데 그때부터 해마다 어느 김치가 맛있나 보고서 쉽게 고를수가 있습니다

심사기준은 품질, 위생, 농업과의 연계성, 안전성, 소비자 접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평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부터는 깍두기랑 갓김치도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학가산김치를 먹었는데 작년에는 상을 못탄게 아쉽습니다. 남현포기김치는 일단 한번 사봤는데 맛은 있는데 비쌉니다.

예소담김치는 몇년연속 상을 꾸준히 받은 브랜드인데. 예전에 샀다가 아이스팩도 안넣어주고 깻잎도 2통이나 샀는데 1통밖

에 안와서 내가 뽑기를 잘 못한거가? 하고 다시한번 사봤는데 가을인데도 김치가 약간 익어서 와서 배송에 약간 문제가 있나
싶습니다.

요즘엔 황제 맛김치를 자주 사다가 먹습니다. 익은면 약간 매운맛도 살아나고 김치가 오래가는 느낌이 들어서요(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쌀은 2016년 부터 시행되었습니다.

평가방법은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쌀은 상을 많이 받았다.

앞으로 쌀이나 김치 살때 고민하지 말고 해마다 열리는 품평회를 보고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4
BTC 60423.20
ETH 1583.3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