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in #kr6 years ago

dragon_detail_00.jpg

안녕하세요 @knowkorea 입니다.

오늘은 최근 한 3일동안 느꼈던 내용을 잡다하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1. 세상에는 정말로 공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권선징악 / 인과응보 / Karma 등등 자신의 행동에 따른 책임과 결과는 항상 따른다고 생각해요. 어떻게보면 우리는 호흡하기 위해서 숨을 쉬고 산소를 체내에서 계속 교환하지만, 이는 결국 우리 몸의 노화와 산화에 가장 큰 주범이지요.

  2. 이렇게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호흡에도 책임과 결과가 따르는데, 가끔 제 주변을 보니 정말 꽁으로 먹으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더군요.

  3. 예전에 친했던 친구와 오랜만에 카톡을 하였는데, 미국에 가서 살고싶답니다. 그리고 제가 유학갔다온 것을 부럽다고. 물론 충분히 부러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미국에 가서 살고싶냐고 물어봤더니, 모른다네요.

  4. 답답합니다. 왜 다른 사람이 이루어놓은 업적만 부러워하고, 그 밑에 쌓여진 수많은 노력은 보지를 못하는 것일가요. 그 친구는 노력을 할 생각이 아예 없어보였고, 평소에 도와주기를 좋아하던 저도 그냥 포기했습니다. 도와주면 뭐합니까? 그 친구는 미국을 가도 그렇게 노력없이 살텐데.

  5. 물론 어떤 일을 새롭게 시도하고, 인생에서 변화를 주는 것은 정말 필요하다봅니다. 하지만, 그 친구는 부럽다 / 자기도 미국에서 공부하고 싶다. 라는 말만 반복하더군요. 만약 변화가 정말 간절했으면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고, 어떻게하면 가능할지 조사해봐야 하는데, 이 친구는 그냥 매일 노력없이 가만히 앉아 주워먹으려고만 하네요.

  6. 어떤 일을 시작했으면, 최소한 그 일에 대해서 성의를 보여야 합니다. 정말 최대로 노력해보지도 않고서는 왜 그렇게 쉽게 포기하는지..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이 말이 오늘 정말 더 크게 와닿네요.

  7. 가만히 앉아서 남들이 해놓은 업적이나 결과만 보며 부러워하지 말고, 그 밑에 쌓여진 수많은 노력과 시간을 존경할 수 있는 인사이트가 필요합니다. 부러워하면서 하늘을 쳐다보며 '아 나도 저렇게 되고싶다' 라고 할 시간에 알아보고 찾아봤으면.. 좋겠네요.

Sort:  

좋은글 잘 읽고 가요~~~ ^^

감사합니다!!

7번 강려크한 공감!
요즘 스팀잇에서 느끼는 감정입니다. :D

ㅎㅎ 저도 7번이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해요

부러워만하면 변하는게 없죠 ㅎㅎ

맞습니다! 우리 행동하는 스티미언이 됩시다 ㅎ

저도 비슷한 아는 사람이 있는데 유명한 연예인들을 부러워 하더군요. 부러워만... ;;

부러워만 하면 노쓸모져 ㅎㅎ 요즘 캐치마인드 어디로...?

맞아요. 사람들은 그림을 보며 화가의 능력을 부러워하지 그 사람이 그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겪어야 했던 창작의 고통은 거들떠 보지도 않습니다. 인간이란 본디 그런 존재들인 거 같습니다.

물론 노력이 성공을 보장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 치고 노력하지 않은 사람은 없더군요.

니체가 했던 명언인가요? 포기하기 전에 한번 항상 자신에게 물어봅니다. 나는 이 일에 최소한의 노력이라도 투자했나... 노력이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노력없이는 성공도 힘들죠 ㅎ

시간이 흘러흘러 노코님의 친구분도 아차! 하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요?

그랬으면 좋겠네요 ㅠ... 너무 노력없이 앉아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ㅠ

그런 점은 어쩔수 없나봅니다.
저도 다른사람이 한 일을 보면서 머리로는 노력이 있었으니... 라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마음속으로는 부럽다 던가 자고 일어나면 저렇게 됬으면 좋겟다 같은 생각이 있으니까요 ㅠㅠ

물론 저도 그런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인간인 이상 어쩔수 없지요 ㅠ 그런데 너무 많은 시간을 그런 생각에 쏟아부으면 발전이 아예 없을거 같아요.. R=VD 라는 개념과 그런 생각은 다르니깐요

냐하...
주변에 그런사람이 없어서... 느낌은 잘 모르겠네요
현실적이고 평범한 사람들밖에 없더라구요
꿈이 없거나 작은 사람들만 봐서...
(이번에는 전세값 조금만 올려달라고 하면 좋겠다... 하는 생활 밀착형 꿈...)

그런 꿈들은 대부분 운보단 노력으로 이루어지지 않나용?

생활 밀착형 꿈들은 조금만 노력하면 어떻게든 해결이 되죠

ㅋㅋ

세상에는 움직이지는 않고 남의 것을 얻으려는 나쁜 심보를 가진이가 많은것 같아요. .

맞아요 ㅠㅠ

공감해요.좋은글잘읽었 습니다.
보팅하고가요.또 놀러올께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321.51
ETH 3513.34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