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의 주말요리) 데리야끼 간장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 영~ 기력이 떨어져서.. 엄마가 준 장어를!!!
얌냠 먹어보겠습니다!!!!.

image

이런녀석을 기대했는데....

엄마가 준 장어의 상태는.....

image

두둥!!!!!!

손질 다해서 줬다더니!!!!
뼈만 바른 허연 장어가 통으로!!!! 들어있었습니다.

쟤는 제가 잘라서 소주랑 후춧후춧해서 재워둔 상태예요...

암튼 처음엔 배도 고프고 해서
그냥 미니오븐에 넣어서 구워먹었어요

저렇게 뼈가 다 발라진 장어는 소금소금 후추후추해서
미니오븐에 20분쯤 구우면 기름 쏙 빠지면서
비린내도 날아간 소금구이를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좀 시간이 남는 주말에! 간장장어를 먹고싶어서
데리야끼 간장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재료
다시마육수 : 물 한냄비 + 다시마 세조각
간장 2종이컵
설탕 1종이컵
맛술 1종이컵
생강청(또는 생강가루) 2아빠숟구락
올리고당 5 아빠숟구락
양파 1개
대파 1대
통마늘 한주먹 (5~6개)


**조리순서** 1. 다시육수내기 2. 재료넣고 졸이기 3. 끝

파.워.간.단


  1. 다시육수 만들기

한번 만들어놓으면 온갖국물요리이 다 쓰이니
내두는 것도 좋아영~
한냄비 가득 물을 넣고
다시마를 넣고 끓입니다아~
끓기시작하면 불을 끄고식히세요
저는 가스오부시 특유의 향이 좋아서 같이 우려줬어요~

image

  1. 재료넣고 끓이기
    image

...사진찍다 간장 엎음... ㅠㅠ 웨엥!!!!

암튼 1의 육수에 재료 넣고 센불로 확 끓이다 팔팔 끓으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졸여주시면 돼요.
반정도 될때까지... 그러면 끗!
재료 걸러서 병에 담아 냉장보관!

얘는 만능소스예요 불고기 졸여 먹어도 맛있고
두부에 뿌려먹어도 맛있고 달달냠냠
장어에 발라서 구워도 맛있어요~

정작 중요한 완성샷은 없...뜸
만들고 먹기 바빠서 그만.. 하하하하


tip

  1. 다시마는 물로 씻지마시고 젖은 행주로 슥슥 문질러 닦으세요~
  2. 생강청이 없으면 생강가루나 생강한톨 넣으셔도 됩니다. 올리고당 한스푼 더 넣으세요. 너무 단게 싫으시면 설탕양을 좀 줄이시면 됩니다^^
  3. 데리야끼 간장은 만들기 간단하지만 사먹는게 간편
Sort:  

우왕!! 장어를 집에서!! 그리고 소스도!!집에서@ 와우.. 멋지십니다... !!!

그러나 역시 사먹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ㅋㅋㅋㅋ

헤헤 근데 역시 데리야끼 간장은 사먹는것이.... ㅋㅋ

장어를 ㄷ 저도 장어요리해먹어보고싶네요 ㅋ 맛있겠어요 요리도 잘하시네용 후후 부럽습니당

해보세요 요즘엔 손질장어가 되게 잘나오더라구요 :)

장어를 집에서~ 능력자 이십니다

아녜요 능력자 아니고 그냥 요리하는걸 좋아할 뿐입니다! 맛있다곤 안했어요!! 키키키킼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5971.81
ETH 2362.70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