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의 주말요리) 감자크로켓

in #kr6 years ago (edited)

그렇게 고로께 크로켓!!!

image


집에 감자랑 빵가루가 좀 남아서 크로켓을 튀겼습니다!
자취생의 필수품 참치를 넣어보도록 하지요!

재료
참치캔 1/2
감자 2개 (주먹만한거)
소금 쪼끔
후추 쪼끔
밀가루 혹은 부침가루 적당히
빵가루 적당히
계란 두개


**조리순서**
  1. 감자를 삶고 으깬다
  2. 참치랑 섞는다
  3. 둥글게 뭉쳐서 튀김옷을 입힌다음 적당히 튀긴다!

세상간단!!!!


**본격조리**
  1. 감자는 물에 삶아도 되지만 자취생의 필수품
    전자렌지가 있으니 간단!!!
  • 물에 삶을 때: 껍질을 깨끗이 닦아서 감자가 물에 잠길만큼 물을 부어서 뚜껑닫고 20분쯤!

  • 전자렌지로 삶을 때 닦는거까진 동일 물기있는채로 위생비닐에 넣어서 입구를 살짝 돌려묶은뒤 4분30초!

  1. 감자가 삶아지면 뜨거운채로 포크를 눕혀서 으깻으깻!
    버터가 있으면 넣고 같이 으깨주세영!
  • 참치는 기름을 쫙 빼서 감자에 같이 넣고 쉐킷쉐킷

  • 양파다진거 당근다진거 넣으면 더 맛있지만 귀찮으니 패쓰

  • 잘섞으면서 소금소금 후춧후춧! 적당히 간을 해주세요

  1. 동그랗고 예쁘게 한입사이즈로 뭉쳣뭉쳣!

  2. 밀가루풍덩 + 계란물에 풍덩 + 빵가루에 굴렷굴렷

하고 나면
image

이상태가 됩니다.
전 예쁘라고 빵가루에 파슬리 가루를 좀 넣고 같이 굴렸어요

튀기는건 식용유에 바싹! 튀기셔도 되고!
저처럼 미니오븐에 구우셔도 됩니다! 경단 머리에 올리브오일 한방울씩 떨어트려주고
180도에 10분 구웠어요. 상태보면서 적당히!
image


**tip** 1. 감자삶기전에 칼집을 한번 내주면 껍질까기가 쉬워요! 2. 젓가락이 쏘옥 들어가면 다 익은겁니다. 3. 튀김옷, 밀가루에 굴릴때는 그냥 위생비닐에 두어숟가락 넣고 경단 두어개를 넣은 뒤 바람집어넣고 쉐킷쉐킷해주시는게 제일 잘묻고 경제적이예요~ 그릇에대하면 설거지고 귀찮고 절레절레 4. 작게 만들면 예쁘지만 손만많이가고 배고픕니다. 적당한 사이즈로 만듭시다...는 후회한 내얘기

초간단 간식이니까 만들어 잡솨바~

Sort:  

빵가루랑 감자!!! 사갖고 와서 해먹어야겠네요~
맛있어보여요! 요리왕스멜이 납니다!! ㅎㅎㅎ

헤헤 고맙습니다~ 사실 요리를 잘하진않는데
요리하는거 좋아해요!!!! 사진찍기가 귀찮아서 포스팅거리가 없는게 함정!!!!

아 저도 공감합니다 ㅠㅠㅠ
요리하면서 카메라 들기가 참 ...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얼마없는 요리포스팅도 거의 폰카..ㅎㅎㅎ 카메라 잡기 참 힘들어요 ㅠㅠㅠㅠ

저도 사진 다 폰카예요 ㅋㅋ 디카가 없기도 하지만 요리는 손맛이다 주의라 ㅋㅋ 뭘 들고 찍을수가 없어요 ㅜㅜㅋㅋ

오...
폰카인데도 화질 좋은데요!! ㅎㅎㅎ
맞아요...뭘 들고 찍을수가없어욬ㅋㅋ 손에 뭐 잔뜩 묻어있고 ㅠㅠㅠ

진짜 요리 블로거들 보면 존경스러워요 !!나도 이제 해봐야지 하지만 실상은 시궁창 ㅋㅋ

ㅋㅋㅋㅋ 저두요 ...
재료부터 이거이거 들어간다 이것도 못찍습니다 ㅋㅋㅋ
그냥 과정만 좀 찍을뿐... ㅠㅠㅠㅠ

우앙 꼭 해보고싶은 레시피 입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요 좋은 레시피 많이 올려주세요!!!!!

쉬우니까 꼭 해보세요~~
세상 간단간단해요! 맞팔하고 포스팅 구경하고 왔어요~예쁜 아가야를 위해서 어서 주무세요~~~

이런 거 매우 좋아합니다

팔로우했어요^^* 저도 크로캣 좋아하는데 튀긴것보단 구운게 나은거 같기도 해요. 다이어트 측면에서.... 살에는 역시 튀긴게 좋겠죠...... ㅠㅠ

튀긴 걸 좀처럼 안먹다 먹으면 우와...ㅋㅋㅋㅋㅋㅋ합니다. 다이어트, 저 역시 일생일대의 고민 중 하나 입니다.ㅋㅋ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튀김은 진리죠... 가죽도 튀기면 맛있다는데 ㅠㅠ크으~~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놀러갈게욥 :)

좋개 봐주셔 감사드립니다. 아직 미흡한 게 많기도 하고, 저는 어째서인지 속도전의 글쓰기보단 다른 방향을 선호해서...정진해볼게요. 고맙습니다~!

사진과 함께 글을 보았더니 재미나게 한다는것도 느껴지셔요.
자취하면서 사실 이거저거 해먹기 쉽지 않거든요 ㅜㅜ
맛있는 정보 잘보고 가요~ 팔로우 할게요.^^

사진찍기 사실 귀찮아서 잘 안찍는데... 한 번 찍어봤어요 ㅋㅋ 저도 맞팔했습니대~^^* 앞으로 꾸준히 요리 과정 사진을 찍어봐야겠네욬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5971.81
ETH 2362.70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