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혼자 밥먹은 먹스팀] 재택근무, 제가 한 번 해보겠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이전에 개인 자리가 없는 mobile office 컨셉의 사무실에 대해 올린 적이 있는데요.

모바일 오피스 도입에 따라, 재택근무를 더욱 독려한 결과, 오늘 집에서 일했습니다🎉

20180119_113546.jpg

모바일 오피스엔 전직원의 자리를 확보해두지 않기 때문에 자리 수가 직원 수보다 적거든요 👀
외근직이 내근직보다 훨씬 많아서 평소엔 괜찮지만, 월요일(외근직이 팀미팅하러 사무실 들어오는)엔 까딱하면 자리가 없어서 당황 🤤

정책적으로는 재택근무를 장려한다고 해도 역시나 승인권자는 코리안이라는 거^^
저의 ex-manager는 재택근무를 썩 달가워하지 않아서 맘편히 못 썼었어요 😭

새로운 manager는 본인부터가 재택근무를 선호하는 분이셔서 긋긋긋 👍(아직 아기가 어리거든요)
아무래도 워킹맘들을 서포트하기 위해 나온 제도라서 육아 관련 이유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애가 없는 전... 미세먼지를 구실로 썼습니다!🤧
instasize_180119223703.png
(*어디 계신지 모르는 것또한 모바일 오피스라서)

이번 주 손님이 오셔서 빡센 워크샵으로 달린데다 평소 워낙 회의가 많아서 미팅 하나도 없는 날이 지이이이인짜 드물기 때무네!!
이 때 아니면 못 쓸 것 같아서요!!!

그리고 거짓말처럼 이후에 오전 미팅이 2개 잡혔다고 한다......

9시에 꼬질꼬질한 모습으로 노트북 앞에 앉았고
10시부터는 미국 본사와 webex로 진행하는 회의 하나

  • 어차피 늘 얼굴 안 보고 web 상에서 일하는 사이인데다 셋이서 하는 거라 편안편안

11시엔 사무실이랑 webex로 연결해서 회의 하나

  • 늘 얼굴보고 하는 회의였는데다 15명이나 들어가는 회의여서 불편했어요...... 사무실에 앉아 있지 않으니 유선상으로 말할 타이밍? 끼어들 타이밍?을 잡기 쉽지 않아 발언권을 얻기 힘들었거든요 😱
    유관부서랑 의겹대립이 있는 전쟁같은 회의여서 -

그러는사이 마침 HR에서 새로운 휴가제도 공지와 함께 재택근무에 대해 다시 한 번 독려공지 메일 보내서 확인! 🙄

20180119_113814.jpg

쓰고 싶다고 맨날맨날 쓰는 건 아니고 manager 승인 하에 월 4회 사용가능해요 🤓✏
(하지만 언제나 매니져 재량이라는 게 있으니 모든 건 매니져느님에게 달렸죱 ㅎㅎ전 어제 발생일 전날 승인받..)

전쟁같은 전화회의를 마치고 뒷일?을 본부장님 포람 팀원들과 토론하고 (카톡으로👀)나니 점심시간🍽

재택근무자에도 점심시간엔 밥을 먹어야죠!
하지만 집에 밥...밥이 없네요 🤤
쌀을 씻다보니 반찬이 없다는 것을 알아꼬요 🤤

2018-01-19-13-13-56.jpg

그래서 제 점심은 토마토크랩파스타였습니당🍝
지난 달 오사카 갔을 때 무인양품에서 사온 크랩토마토크림소스를 넣어서 뚝딱뚝딱했어요 ㅎ
좀 밋밋해보여서 냉장고에 있는 브루스게따를 풍덩 넣었더니 많이 진해보이네요.

먹다가 뭔가 허전해서 파슬리를 추가했는데 그 후에도 뭔가 허...전...😳
그래서......치..치얼쓰 🍺
2018-01-19-13-23-24.jpg
맥주 한 잔 정돈 괜차차나?

잘 먹고 잘 마시고? 오후엔 더욱 힘내서 일해씁니다 👀 진.짜.로.요 ㅎㅎ
업무량은 똑같은데 편안한 의자와 책상이 아니라 거실 바닥에서 했더니 허리가 아파 정확히 5시 땡퇴근하려했는데 (금요일은 1시간 일찍 퇴근이에요)
instasize_180119224709.png

4시 55분에 컴터 껐다고 통보하는 본부장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두 자동퇴근 🎉🎉🎉🎉🎉

아.. 아직도 못 끝낸 일들이 맘에 걸리지만, 일에 끝이 있나요.
오늘 못 마친 일은 월요일에 하는 걸로 ✏-604103853.jpg

✔위 이미지는 저의 오늘 재택근무와는 무관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점심시간 빼고 소처럼 일했어요.흑흑.

Sort:  

고생하셨습니다 ~ 점심에 맥주한잔도 하고 재택근무 나름 여유 있어보입니다. 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

ㅎㅎ재택근무 규정에 음주 금지는 없더라구요! 🤧평소에 워낙 회의가 많은데다 이번 주 유난히 빡셌어서 팀원 전체가 좀 쉬어가는 분위기였습니다ㅎㅎ즐거눈 주말되세요😊

정말 멋있는 회사와 회사원분들 같습니다 ㅋㅋ

사실 본사에서 권고하는 좋은 규정이 참 많은데 매니져 성향에 따라, 정당한 휴가도 맘편히 못 쓰는 부서와 팀이 많은데 저는 좀 운이 좋은 편입니다 😊

본부장님 완전 최고신데요!!! 좋은 상사 만나는 건 큰 복입니다. ㅎㅎㅎ

흑흑 정말 맞는 말씀이에요. 일이 많을 때 때려치고 싶은게 아니고 상사랑 말이 안 통할 때 때려치고 싶더라고요. 지금 본부장님이 아주 좋은 분이셔요😳

아싸!!오늘은 일요일!!! 이 아니라 토요일이네요^^
짱짱맨이 지나갑니다

일요일 아니고 토욜이라 넘 행복합니닿ㅎㅎ 짱짱맨님도 즐거운 주말 되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시작한 완전초보누비입니다.
재택근무 정말부러워요..
이렇게 추운날에는 더 부러워요
그치만 일하시면서 밥으로 꼭챙겨드세요
한국인은 밥심이잖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513.75
ETH 3146.11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