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되려는자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어뷰징 색출]

in #kr6 years ago (edited)

왕이 되려는자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Post by @kkb031

crown-759296_1920.jpg

왕이되려는자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우선 조금 무거운 마음으로 글을 써내려갈까 합니다. 스팀잇은 과연 수익을 챙기기위한 도구일뿐일까요 아니면 타인들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접하는 커뮤니티의 장일까요? 최근 한 커뮤니티에서 이런 정보를 접했습니다 보팅을 받기위해서 대량의 계정을 생성, 반복적으로 어뷰징하는 계정이늘고있다 사실 수익을 챙기기위해서 이런행위를 하는 사람들을 나쁘다 라고 정의할 순 없어요, 순수하게 글을 적고싶은 생각때문에 스팀잇에 가입후 열심히 활동하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분일 수밖에없으니까요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왕이 되려는자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이 문장은 어떤의미를 내포하고 있는걸까요? 문장 그대로에요, 높은 자리에 올라선자는 그 자리에 맞는 책임감이나 사명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겠지요? 자 그럼 스팀잇에서 은 누구일까요? 바로 고래분들과 증인분들입니다. 그들은 이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일명 @jjangjjangman 태그나 @muksteem 또는 @tasteem과 같은 테그를 이용해 신규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노력하고 계세요, 그런데 그분들의 큰 뜻을 이렇게 악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니 참 서글픕니다.

어뷰징의 끝은 생태계의 파멸이다

그렇다면 이런 어뷰징들이 늘어나면 어떻게될까요? 스팀의 전체 채굴량은 무한대가 아니라 한계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발행량이 정해져있기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채굴되는 양은 적어지는게 당연한데요, 그렇다면 채굴이 모두 완료된 후엔 가격이 어떻게될까요? 만약 더이상 비전이 없고 활용방면이 없는 코인이라면 당연히도 엄청난 가격하락을 가져오게될거에요, 그럼 그걸 막으려면 어떻게해야될까요?

바로 스팀의 활용도를 다방면으로 늘리면 해결됩니다. 발행이 모두끝나고 전체 코인량은 정해져있는데 그 코인을 수용하고 필요한 매체들이나 방법들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코인의 가격은 상승하겠죠? 하지만 몇몇 나쁜마음을 품고계신 어뷰징 유저분들덕분에 점점 그런 희망이 없어지는것 같아요

다운보팅 태그가 필요하지않을까싶습니다

제가 알고있기론 스팀잇에도 질나쁜 글들을 다운보팅해주시는 @치타 라던지 여러 고래분들이 계시는걸로 알고있어요, 하지만 그런분들이 모두 그런 글들을 찾는건 힘들다고 봅니다.그럼 해결책이 어떤게있을까요? 혹시 이런방법은 어떨까 싶어서 여러분들이랑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어뷰징계정이라는 확신이 드는 글의 계정의 글을 링크를 걸어서 다운보팅 태그를 만들어 업로드 하는건 어떨까싶어요, 그럼 고래분들이 직접 확인해보시고 어뷰징글이 맞다 싶으면 다운보팅을 해주시고 제보자에겐 업보트를 해주시는건 어떠련지요..다함께 어뷰징을 걸러내는겁니다! 조금 괜찮은 생각이 아닐까요?

제목 없음-1.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문제에 대해서 적절한 해결방안에 마련되길 다같이 노력해야 겠어요..

적절한 해결방안이 도출되길 바래야겠죠 ㅜㅜ

저두 어제 제보된글보구 놀랐어요 이런 태그들을 악용하는걸 찾아내신분들두 대단하세요. 어뷰징이란게 저런거구나하고 알았지요. 다운보팅이라두 해야할까봐요.

흠...어뷰징은 찾기가 굉장히 힘들꺼에요...여러가지 방법들이있으니까요! 봇들을 전부 수동으로 바꿔놓지 않는이상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코드분석만 조금할줄알면 빈틈이 다있어여..ㅜㅜ

태그 좋네요 ㅎ

ㅎㅎㅎ태그요?!

아직 정확하게 어뷰징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었는데
이 글을 보니까 아~ 이런 거였구나 하는 감이 생겼네요!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을꺼라는 생각은 했는데.. 제 생각보다
훨씬많은가봐요..?

아마 수천개이상의 계정이 어뷰징일 것으로 판단되요 ㅎㅎ

스팀잇의 짱짱맨 오치님이 하시고 계세요~

오치님 한분만으론 조금 버겁지않을까 싶어요 ㅜㅜ

버겁죠..ㅠ

스팀잇이 소통의 장으로 참 괜찮은것 같아요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통하면서 계정키워나가는건 스팀잇이 굉장히 매력적이죠 ㅎㅎ

아직도 어뷰징이 많은가 보네요. 노력하는 분들이 이렇게 많으니 깨끗한 스팀잇이 될거라 믿습니다.ㅎㅎ

흠...제가 또 성격이 꼬여서...편하게 돈버는사람들 굉장히 싫어하거든요 ㅎㅎ ㅋㅋㅋㅋ 지금 방법을 모색중에있습니다! 고래님들한테 알려드리려구용..ㅎㅎ

어뷰징은 스팀잇과 땔래야 땔수 없는 거 같네요

아마 모든 플랫폼이 마찬가지일꺼에요 ㅎ

어뷰징을 보면 다운보팅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다만 갈수록 교묘해져서 찾기 힘들죠..

맞습니다. 그래서 조직적으로 움직이는게 조금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