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몰리스 게임'(Molly's game)을 아시나요?

in #kr6 years ago

서늘한 늦은 봄 저녁에 갑자기 마음에 영화바람이 불어 찾아본 영화 몰리스 게임...

미국 최상류층 도박장을 운영했던 여인 몰리의 실제이야기입니다. 여성이 도박장을 운영했다는 점 말곤 딱히 끌리는 내용이 없을 듯 하지만 생각보다 구성이 탄탄합니다. 그저 도박장 이야기라기 보단 한 여성의 삶을 열정과 성공 그리고 아버지와의 관계를 맛깔나게 풀어갑니다.


20180522_214153.png

프리스타일 스키선수였다가 추락사고로 그만두고 할리우드에서 클럽 웨이트리스로 일을 시작합니다. 클럽에 우연히 도박장을 운영하는 딘을 만나고 그의 비서가 되면서부터 그녀는 완전히 도박의 세계로 빠져드는데요...

jessica-chastain-mollys-game-zoom.jpg

사실 스토리 자체보단 순간순간 위기 속에서 나타나는 그녀의 강인한 정신력에 도전을 받습니다.

위기 1

LA포커판에서 딘의 비서로 꽤 짭잘한 수입을 챙기지만 곧 다른 플레이어를 도와주고 있다며 딘의 의심을 받습니다.

20180522_220452.png

그러니 월급을 주지 않겠다는 딘의 말에 반항하다가 짤립니다. 그게 기회가 되어 그 플레이어들을 데리고 자신이 직접 도박장을 운영합니다. 그러나 그 후에 플레이어들을 몰고 다니던 유명 영화배우와 불화가 생기면서 한 순간에 문을 닫게 되는 상황을 맞이합니다.

좌절하고 원래 준비하고 있던 로스쿨진학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거기서 멈추지 않고 더 거대한 판 뉴욕으로 갑니다. 그곳의 인맥을 활용해서 세계 최고의 거부들만 모이는 도박장을 만들어냅니다.

20180522_222045.png
20180522_222125.png

위기 2

돈이 모이는 곳에 마피아가 꼬이지 않을리 없죠. 곧 이탈리아 마피아가 접근하자 몰리는 단칼에 거절하지만 그 거절의 댓가를 혹독히 치룹니다.

20180522_220806.png

무지막지하게 얻어맞고 협박까지 받습니다. 이쯤되면 다 정리하고 마피아에 복종할텐데요

그러나 그녀는 경찰에 노출될까봐 병원에도 가지 않고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집에서 홀로 치료하고 회복하며 마피아의 연락만 기다리면서 다음 도박미팅을 계획합니다. 물론 운이 좋게 때마침 경찰의 대대적인 마피아 청소가 이루어져 위기에서 벗어납니다.

위기 3

이 장면이 피크인데요 그녀는 스스로 위기를 자처합니다. FBI에 잡혀 고소를 당하고 소송 진행 중에 변호사와 검찰 측 협의사항이 나옵니다. 즉 도박장을 드나들었던 모든 유명인사들의 이름과 장부를 자진해서 넘기면 무죄선고와 함께 압수했던 40억원을 돌려주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20180522_220948.png

일반적인 논리와 다른 결정을 내립니다. '누가 알아주느냐 결국 공판에 가면 다 제출하게 된다'며 변호사가 극구 말리는데도 불구하고 그녀는 협의에 응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영화에선 자신의 이름때문이라고 했지만 자신 스스로 그 짓만큼은 하지 않고 싶었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모든 유명인사들의 가정과 삶이 파탄날 게 뻔하기 때문에 그걸 자신의 안락과 바꾸는, 곧 자기자신을 팔아넘기는 짓을 하고 싶지 않았던 겁니다.

즉 자기자아를 지키고 싶었던 게 아닐까요? 이 장면을 보며 문득 니체의 유명한 문구가 떠올랐습니다.

나의 사랑과 희망을 걸고 그대에게 간절히 바라노니, 그대 영혼 속의 영웅을 버리지 마라! 그대의 최고의 희망을 신성하게 간직하라!
But by my love and hope I conjure thee: cast not away the hero in thy soul! Maintain holy thy highest hope!


그런 그녀는 매번 운이 좋은 건지 자신의 운명을 그렇게 끌어들이는 건지 실형선고를 받지 않고 사회봉사와 벌금으로 판결이 마무리됩니다. 나이 서른 중반에 범죄경력을 가진 무일푼의 여인이 이제 뭘 해야될까요?

20180522_221020.png

빚을 갚아야 하는 현실 앞에 고민도 잠시,

스키경기장에서 추락한 후 당차게 일어났던 때를 떠올리며

윈스턴 처칠의 명언과 함께 멋진 한 마디로 마무리합니다.

성공은 열정을 잃지 않고 실패를 거듭할 수 있는 능력이다.
Success is moving from one failure to another without a loss of enthusiasm.

어차피 '못 먹어도 고' 아니겠는가
I guess I'm pot committed.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오호... 한번 봐봐야겠네요.
뻔하지 않은 인생 스토리 느낌입니다 :)

네 뭔가 소재 자체가 실화바탕인데다 참신했어요ㅎㅎ

ㅎㅎ우와~ 처음 보는 영화인데, 소개가 맛깔나서 한 번 보고 싶네용! 궁금한 영화입니다! 멋진 소개 고맙습니당!

에공 감사합니당~

저는 모르고있던 영화소개도 빠져들어서 읽었는데
틈틈히 써주신 명언들도 가슴에 와닿네요 :)

와닿으셨다니 저두 기쁘네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보고싶게 만드는 리뷰군요.:)
그저 그렇게~ 남의 시선에 집중하느라
자신의 꿈,원하는것을 이루지 못하는것보단....
저런 열정적인 삶이 더 인간다움일 수도 있을꺼같습니다.

지금은 어떤 삶을 살고 있을지도 궁금해지네요~

실패를 거듭할 수 있는 능력! 저도 키우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돌캣님의 댓글로 한번더 생각해보게 되네요 한참 기억에 남겠어용~ 그 능력 함께 키워가요!!😆

저희도 모르던 영화인데~ 뭔가 파란만장하면서도 당찬 30대 여성이라..너무너무 도전됩니다. 글 솜씨가 거의 영화 이미 본 것 같아요 ㅎㅎㅎ 주말에 보는 '출발비디오여행' 본 느낌 ㅎㅎ

ㅎㅎ 극찬이오~ 30대라 더 다가오는 건 확실한듯해ㅋㅋ

좋은 영화 소개 감사합니다 ㅎㅎㅎ저 같았으면 장부 넘기고 나왔을거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당!! 저두요~ 못참았을듯ㅋㅋ

멋진 영화 군요.

네 쉴새없이 마음을 움직여요ㅎㅎ

영화줄거리를 재밌게 쓰셨어요~ 시간되면 찾아봐야겟어요^^

감사합니다!! 즐감하시길😄

멋진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새로 개봉하는 영화인가요?

뭔가 생각할 꺼리를 제공해준는 영화군요!

작년 말 개봉했던 영화로 알고있어요
네 생각을 들었다 놨다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