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조기유학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 그리고 배우자와 같이 해외체류를 생각하시는 분이 읽으셨으면 하는 글 #1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뉴질랜드에 살고 있는 키위♥라고 해요.
리스팀된 글보고 관심 있어서 눌렀는데.. 세상에.. 조기유학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맨날맨날맨날하는 이야기가 구구절절 적혀있네요 ^^;;;
전 뉴질랜드에 고등학교 졸업 전에 왔습니다. 옥자님보다 2살정도 더 어릴 때 왔네요.. 아마 아주 잘 아시겠지만 저도 참 많이 힘들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요...ㅠㅠ
저도 제가 겪은 게 있기 때문에 아무리 친하고 아는 사람이라도, 아무리 가까운 친척이라도 조기유학이라는 이름으로 애들을 맡기지 말라고 귀에 못이 박히도록 이야기합니다. 근데도 어른들은 모르더라구요..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부모없이 혼자 유학오는 아이들보면 너무 마음이 아파요.. 좀 심하게 이야기하면 그렇게 유학 보내는 부모는 아이를 위해서 보내는 거였겠지만 어떤의미에선 방치나 다름 없어 보일 정도에요ㅠ
아.. 읽다가 옛날 생각이 나서 눈물을 머금고 길게 댓글을 써내려갔네요..후...

암튼 반갑습니다. 좋은 글 감사하고요, 팔로우하고 앞으로 자주 뵐게요!

Sort:  

안녕하세요 키위님 ! 댓글 감사드려요 ^^
어린나이에 유학가셔서 많이 힘드셨겠어요.. 저도 어릴때왔지만 20살이여도 마음속이 버겁긴 마찬가지였어요.
내가 더 어렸다면 감당해낼수있었을까?? 하는 생각도했었구요. 물론 좋은 기회였고 감사한 경험이였으니 견딜수있었죠.
저보다 어린나이에 가셨으니 아마 더 힘드셨을꺼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이겨내셨으니 된거예요 ^^
오늘도 힘내시고 또뵈요 ^^ 팔로우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949.44
ETH 2349.6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