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내 피에 기름기가??’ (이상지질혈증) 7탄.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비율이 중요하다고요??

in #kr7 years ago (edited)

얼마전에 본 다큐에서 오메가 6와 3의 비율이 중요하다는 걸 봤던 기억이 나네요... 거기서는 현대인의 혈액에 오메가6가 많게 된 원인을 옥수수를 먹고 큰 가축의 육질과 우유를 섭취하게 된 데에 있다고 해서 "내가 먹는 것 뿐 아니라 내가 먹는 것이 살아 있을 때 먹었던 것도 중요하겠구나"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주치의님이 다음편에 자세하게 설명해주실테니ㅎㅎ 아는척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Sort:  

좋은 언급입니다.ㅎ 논문에 따르면, '현대 농업이 생산에 중점을 둔 결과로 곡물과 동물 사료를 바꾼 결과로 동물성 고기, 달걀, 심지어 물고기 등 많은 식품에서 오메가 -3 지방산 함량을 감소 시켰다.' 라고 합니다. 아래의 표는 현대사회로 변화하면서 사람의 지방섭취의 변화를 보여주며, 오메가6/오메가3의 비율이 벌어지고 트랜스지방 섭취가 늘어남을 보여줍니다.
[An Increase in the Omega-6/Omega-3 Fatty Acid Ratio Increases the Risk for Obesity. Simopoulos AP. Nutrients. 2016 Mar 2]

제목 없음11.jpg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74.16
ETH 2339.61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