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 입체 팝업북 구경하세요 / POP-UP BOOK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팩션골드님께서 주최하시는 [오마주 프로젝트]가
곧 마감할 것 같다고 해서 서둘러 포스팅하나를 더 발굴했어요.

제가 피규어말고 또 수집하는게 있는데
바로 '팝/업/북/'입니다.

7.JPG

원글은 책한권만 리뷰했는데 디테일한 내용과
책 3권을 더해서 전문적으로 리뷰해볼께요.ㅎㅎ

원글: https://steemit.com/kr-newbie/@kiwifi/pop-up-book-dinosaurs

주의: 스압


한 3년 전이었던가요...

맨하탄 한 헌책방 (STRAND Bookstore) 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우연히 팝업북 코너를 보게되었습니다.

정말 놀라웠던 것이 요즘 나오는 팝업북은
어릴적 봤었던 그런 수준의 팝업북이 아니더군요.

한장한장 넘길때 마다 입체적으로 솟구치며 펼쳐지는
화려한 장관에 놀랐고 생동감 넘치는 마술같은 구조와 설계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종이로 이렇게 만들었으며 이게 닫히면서
책속으로 쏙 접혀 들어가는지 정말 이거 만든 사람은
가히 천재로 구나... 싶더군요.

당시 너무 신선하고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집에 와서 제작자를 검색해 봤더니
팝업북의 양대 산맥 '로버트 사부다(Robert Sabuda)'와
'매튜 레인하트(Matthew Reinhart)'

02.jpg

이 두분이 지금의 팝업북 역사에 한획을 그은 분들이라 하더군요.

아이를 키우는 분들은 아마 팝업북을 많이 보셨을텐데
대부분 좀 화려하다 싶은 팝업북들은 다 이 두분이 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종이 재질이다 보니 찢기거나 잘못 접히고
물등의 손상에 취약한 단점은 존재하지만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눈까지 즐겁게 하는 입체 예술로서의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곧바로 또.. 폭풍구입.. 을 하면서
책장을 잠식해 나갔는데요.

DSC00659 copy.jpg


먼저 소개시켜드릴 책은 BIRDSCAPES 입니다.

01.gif

실컷 로버트 사부다와 매튜 레인하트를 소개하고는
정작 첫 책은 다른분의 책인데요. ㅎㅎ

이 두분의 작품들보다는 구조가 좀 단순하지만
페이지를 펼칠때 마다 지역별 새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해당 새소리들이 사운드로 들리는 것이 신기하고
또 생물쪽 관련 책이라 가장 먼저 소개시켜 드리고 싶었습니다.

04.JPG
05.JPG
06.JPG
7.JPG
08.JPG
09.JPG
10.JPG
11.JPG





두번째 소개해드릴 팝업북은 선사시대 백과사전 시리즈 중 '공룡'편입니다.

00.gif

원제는 Dinosaurs (Encyclopedia Prehistorica Series)

어제 소개해드린 팝업북의 양대 산맥
'로버트 사부다(Robert Sabuda)'와 '매튜 레인하트(Matthew Reinhart)'가
공동으로 제작한 팝업북의 대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ncyclopedia Prehistorica Series (선사시대 백과사전)는

01.jpg

공룡 (Dinosaurs) / 초대형동물 (Mega-Beasts) /
상어와 바다괴물 (Sharks and Other Sea Monsters)

이렇게 3권이 전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번역본으로 판매된 걸로 알고 있어요.

Dinosaurs 는 '공룡의 비밀',
Mega-Beasts 는 '무시무시한 동물'
Sharks and Other Sea Monsters 는 '바다의 몬스터'
로 번역 되었습니다.

각 페이지에는 메인 공룡외에도 양 사이드에 작은 카드, 소책자형식으로
더 다양한 공룡들이 담겨있어 전체적으로 상당히 풍성한 느낌을 줍니다.

사진은 메인사진만 올립니다.

02.JPG
DSC08828.JPG
DSC08829.JPG
DSC08831.JPG
DSC08834.JPG
DSC08837.JPG
DSC08840.JPG
DSC08841.JPG
DSC08842.JPG





다음은 초대형동물 (Mega-Beasts) 편입니다.

00.gif

공룡 일부도 등장하긴 하는데 케찰코아틀루스 같은 익룡부터 인드리코티어,
글립토돈, 메가테리움, 다에오돈, 스밀로돈, 매머드(맘모스)등...
선사시대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DSC08852.JPG
DSC08853.JPG
DSC08856.JPG
DSC08859.JPG
DSC08862.JPG
DSC08865.JPG
DSC08869.JPG





마지막은 SHARKS and Other Sea Monsters (상어와 바다괴물) 입니다.

00.gif

선사시대의 다양하고 생소한 바다생물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01.JPG
DSC08899.JPG
DSC08903.JPG
DSC08904.JPG
DSC08905.JPG
DSC08909.JPG
DSC08911.JPG
DSC08913.JPG
DSC08917.JPG

이상입니다.

[오마주]프로젝트로 재 발굴한 글입니다

Sort:  

저도 사부다책 몇권 있어요.
볼 때마다 감탄하게되요

맞아요. 사부다 대박인데 개인적으로는 매튜가 더 잘만드는 것 같아요.^^

Excellent article. I learned a lot of interesting and cognitive. I'm screwed up with you, I'll be glad to reciprocal subscription))

Emiya Mulzomdao!!

이거슨 아트 ㅎㅎ 키위파이님 그림만큼이나 멋지군요

제 그림 '더럽'은 발톱의 때정도죠.ㅋㅋㅋ
이건 정말 아트입니다.ㅎㅎ

그림도 좋았습니다. 쌍벽을 이루는 아트임 ㅎㅎㅎ

우와 ~ 정말 우와~
애들 팝업북 생각하고 들어 왔다가 한대 맞았네요 ㅎㅎ
이거슨 아트 북이네요 퀄리티 어쩔 ...!!

저도 처음 실제로 펼쳐볼때 한대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상당히 충격적이었어요.ㅎㅎ 작가 두분은 천재입니다.

피규어말고 팝업북도 하시고 수집 취미가 많으시네요^^

ㅋㅋ. 제가 좀 덕후기질이 있어서.. 요즘은 보팅을 수집중입니다.

와.. 제가 서점에서 보던건 장난이네요^^;;;
영구 소장하고 싶은 책입니다.
눈이 호강하네요..
입체느낌 수준이 그냥 와... ㅎㅎㅎㅎㅎ 라는 말만 나옵니다^^
구글링으로 다른 책들도 좀 찾아 봐야겠네요~~!!!
즐거운 오후 되세요^^

저도 보자마자 이건 영구소장이닷! 하고
폭풍검색했지요.ㅋㅋ 감사합니다. 푸카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정말 애들 보는 책이 아니라.. 예술 작품 이네요.
만들기도 힘들겠어요.

이건 애들 주면 다 찢어먹고 너덜너덜해질거에요.ㅎㅎ
작품이라 생각하고 잘 모셔두고 있습니다.ㅎㅎ

우와.. 진짜 이건 완전 예술 작품이네요 설계는 어떻게 하는지 ..

저도 따라해보려고 유심히 봤는데 감도 안오더라구요.
괜히 천재라고 한게 아니에요.ㅋㅋㅋ

손가락이 이쁘시네요 ^^;;

하하. 감사합니다. 보험이라도 들까봐요.ㅋㅋㅋ
참, 폰에서 새로고침하려면 화면을 밑으로 한번 끌어내리면 새로고침되고 안보이던 파일들 보실 수 있을거에요.^^ (수정된 대문 꼭 찾아보세요.)

몰래카메라 같아요.ㅋㅋ
못찾겠다 꾀꼬리~ 하면 나올것 같은데, 안나와요.ㅠㅠ
11개의 파일이 보이고 있습니다.

거참 신기하네요.. 다른분들은 잘 받아가시는데..ㅎㅎ 그럼 새주소로 올릴께요.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SekFWJha7RGAg2nV8fzYVPeRIoPTxddr

네. 맞아요.ㅎㅎ

아싸~ 성공 ^^;;;
나뭇잎이 하나 더 있네요~ ^^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네. 허전해서 공들여서 합성한거에요.ㅋㅋ 이제 마음이 놓입니다.ㅋㅋㅋ

ㅋㅋㅋㅋㅋ아름다운 자연들 보다가 갑자기 공룡이 띠용하고 나와서 피식함ㅋㅋㅋㅋ
진짜 저거 만드는 사람들도 대단하지만 피규어부터 팝업북까지 모으는 키위님도 정말 대단쓰 ㅎㅎㅎ

공룡 무섭게 찍으려고 신경 좀 썼는데 택도 없군요.ㅎㅎ
전 그냥 10덕후일 뿐이죠. 뭐...ㅋㅋㅋ

10덕후라뇨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67.79
ETH 3098.1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