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촉사, 냥이와 만남

in #kr7 years ago (edited)

IMG_1758[1].JPG

안녕하세요. 킹비트 입니다. 오늘은 아버님의 생신이라서 점심을 대접했습니다. 아버지가 사시는 곳이 논산입니다. 부모님이곳 논산으로 온것이 제가 고2때 오셨으니 벌써 20년이 넘으셨군요. 그런데 근처에 관촉사라는 절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많은 시간 동안 한번도 방문을 한적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저도 아이를 키우는 아빠다 보니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역사현장을 방문해보자 싶어 들렀습니다.

입구 주계단이 공사 중이군요. 입장료 성인 2천원입니다.
IMG_1680[1].JPG

경사진 도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길지 않아요.
IMG_1681[1].JPG

미륵불의 귀가 보이시죠?
IMG_1683[1].JPG

이 골목을 돌면 바로 미륵불이 보입니다. 기도하는 분과 스님이 보이는 군요. 기도단을 빼고는 인공적 조형물이 적어서 제눈에는 미륵불이 참 친근하게 보였습니다.
IMG_1684[1].JPG

돌탑사이로 빼꼼이 나를 보는 것 같이 찍으면서 웃었네요.
IMG_1689[1].JPG

사실 불교 관해서는 지식이 별로 없습니다. ^^ 그래서 긴 내용을 쓸께 없군요. 그런데 이곳에서 인연을 만났습니다.

@bakhasatang 의 외침 "아빠 , 고양이가 죽었어!!!!"
IMG_1692[1].JPG
정말 움직이지 않는 고양이 한마리... 2분정도 불러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IMG_1690[1].JPG
제가 용기를 내어서 만지니 그제서야 움직이네요.
QRRS7899[1].gif
움직임도 적고 목소리를 못낼 정도로 힘들어 보였습니다. @bakhasatang 이 자동차에 실고 다니는 사료를 가져오겠다고 합니다. 다녀왔는데 얼마나 뛰었는지 온몸이 땀으로 젖었네요. 이녀석도 켓맘 활동하는 엄마의 영향을 받았나봅니다.


사료를 급하게 먹으면 토하는 우리집 하니 생각에 밥을 천천히 조금씩 주었습니다.

종교가 불교는 아니지만 불교에서 말하는 "자비"의 실천이 크고 어려운건 아닌듯 싶습니다. 불교 용어인 "인연"이 있어 만남이 있다면 오늘 20여년 동안 방문하지 않던 관촉사의 방문은 이녀석을 만나려고 그랬나 봅니다. 밥 먹기 전에는 눈도 잘 못 떴었는데 마지막 사진에는 눈을 좀 뜨네요. ㅎㅎ
IMG_1773[1].JPG
밥을 준 우리들에게 부비 부비 하고, 가르릉 거립니다. 꼭 고맙다고 보답하는것 같았습니다.
이곳에서 사랑받고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Sort:  

저도 고등학교 시절을 이곳 논산에서 보내서 관촉사에 많이 가보았죠
정말 많이 갔었는데 졸업이후 한번도 못 가봤네요 사진으로나마 간만에 볼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

동향이 되는건가요? ㅎㅎㅎ 반갑습니다. &&

목줄이 있는 것을 보면 키우는 냥인 것 같은데
밥을 못 먹었나 보네요...
개인적으로 고등어 태비 냥이를 이쁘다고 생각하는데
애는 엄청 매력있네요... 애교도 있고...
밥 잘 얻어먹고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키우는 고양인것 같은데. 숨도 거칠고, 힘도 없어보이고. 미스테리입니다.

미륵불이 돌탑 사이로 훔쳐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섬찍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ㅎㅎ 찰라의 순간을 잘 담으셨네요 ^_^

이 불상은 인상이 서민적이더군요. ㅎㅎㅎ

냥이가 무슨 사연이 있길래 저리 힘이 빠져있었을까요
저런것도 쉬운일이 아닌데 좋은일 하셨네요 ^^
냥이 걱정도 되지만 따뜻한 글 잘봤습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구요.

미약하지만 제 보팅과 팔로우 하고 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자주자주 찾아뵐께요 ^^!!! 감사합니다.

오... 냥이가 너무 고급지게 생겼는데요 !!
너무 이뻐욤 ㅠㅠ

친정이 대전인데...
가까운 논산에 저런 절이 있었군요^^
저도 언제 아이들 데리고 방문해봐야겠어요 ㅋ

냥이가 정말 애교가 넘치네요.. 절에서 잘 살아갔으면 좋겠네요.

@bakhasatang 님이 참 마음이 고우시네요 하하

냥이 줄무늬가 멋지네요. 한 카리스마 하는데 힘이없어서 어쩐대요.
그래도 잘 살겠죠~

박하사탕님은 그림만 잘 그리시는 게 아니었군요. ^^
목줄이 있는 거 봐선 누가 키우는 거 같은데.. 밥을 잘 안 주나 보네요. 아니면 날이 더워서 그런가 뭔가 비실비실 해 보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26.02
ETH 2553.49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