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방구차(연막소독차) 그리고 팩트!!!(움짤)

in #kr7 years ago (edited)

며칠전 아파트 점검중 "웅~~~ " 하는 소리와 함께 일명 "방구차"가 지나갔습니다.
사진 2017. 8. 10. 오전 10 32 10.gif

어릴적 많이 따라다녔습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죠? 이거 안따라다녀본사람 드물겁니다. 이차가 지나가면 온 동네 아이들이 모두 차 뒤를 따라다녔습니다. 저희 친형은 이거 따라다니다가 그만 , 지나가던 택시에 "퍽" 며칠 입원신세를 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이방식의 연막소독을 매여름마다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연막소독이 좋지 않다는 것을 몸으로 느낀것은 20대때 시골에 들어가면 조그만 연막소독기에 살충제와 연료를 섞어 사용해 보면서 였습니다. 연막살충제를 쏘고 나면 혀가 알알해지는 거죠.
사진 출처 : 옥션
9ad.jpg

오늘 갑자기 궁금증이 들어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2005년에 이것에 대한 문제 제기가 꽤 많았습니다.

연막소독 효과있나

연막소독관련언론보도

그리곤 뉴스가 뜸하군요. 개인적으론 살충효과가 떨어진다고생각합니다. 아주 가까운곳 아니면 죽지 않습니다. 오히려 경의 연소에 의한 공기오염과 살충제 성분의 유해성을 피해갈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링크의 보건소 자료를 보시면 적정 기준에 충분한 효과가 있다고 나오지만 실제 내용을 보시면 거리가 멀면 효과가 떨어지는 알수 있습니다. 자료를 근거로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연막소독의방역효과

그리고 가장 최근 기사 하나를 링크하겠습니다. 가장 돈이 많은 자치구에선 이렇게 한다죠. 이거보시면 답나오실 겁니다.
자치구마다 여름철 연막소독을 하는 이유는 눈에 가장 잘 보인다는 겁니다. 전시행정아닐까하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용산구, 친환경 연무소독 방식 방역으로 '해충' 박멸

추억공유하려다가 호기심이 발동해서 이상하게 글이 마무리 되네요. ㅎㅎㅎ

흰 연기 있으면 피하세요. ㅎㅎㅎㅎ 이상 킹비트였습니다.

Sort:  

옛날에 꼭 따라다녔었는데.....역시 머리가 나쁜게 어렸을때 이 연기를 많이마셔서 그런거일거라고 위안을 삼을랍니다. ㅎㅎㅎ

예전에 몸속벌래없어진다고따라간기억이납니다ㅋㅋㅋㅋㅋㅋ

아무 생각없이 따라다니곤 했는데 ㅋㅋㅋㅋ 추억이네요

아 요즘도 소독차가 다니는 군요.. 안하는 것 보다는 소독을 하는게
훨씬 좋긴 하더군요. ㅎㅎ

요즘도 하나요??
어릴적 추억인줄~~요즘아이들은 뭔 말인가하겠네요..

이거 따라가다 딴동네까지 가서 길잃어 울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어렸을땐 밖에 방구차 소리만 나면 동네 꼬마들이 다 튀어 나오곤 했었죠.ㅎㅎ
추억속의 이야기네요.

이거 따라가면 킹콩이랑 드라큘라 만날 수 있다고해서 기를 쓰고 쫓아갔던 아픈 과거가 있네요.
저희 동네도 아직 뿌리던데... 전시효과라는데 크게 공감합니다.

이거 몇년전에 효과없다고 남은약만 쓰고 안한다더니 아직하고있네요

정말 예전에 이냄새 맡으면서 얼마나 따라다녔었는데..
추억의향이네요 ㅎㅎ
업봇하구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475.87
ETH 3121.13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