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바꿔야 하는데, 구글OPT는 어찌하나??

in #kr5 years ago

날씨가 춥네요~
시골이라 더 춥네요~

핸드폰을 3년 넘도록 사용하였기에
이번에 교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핸드폰 가격이 비싸네요~

하지만, 그보다도 코인 하면서

국내 및 국외 거래소 여러군데 가입을 했기에
구글 OPT 변경을 어찌해야 할지 고민되네요..

일단 방법을 찾아 보니
백업키가 필요하다고 하여
구글 OPT 설치할때 16자리 백업키를 화면캡쳐 해 놓은것은 찾았습니다.

일단 새로운 핸드폰에 구글OPT 설치하고
백업키 16짜리 입력하던지,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고 하는데,
혹시 안되면 어쩌나,, 고민되네요~

만약, 당초 OPT 복원이 안되면,
외국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 OPT 해지부터
신규 등록까지 가야할 길이 만만치 않을 것 같아 고민이네요~

조만간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Sort:  

안심하자면 먼저 새 폰을 사서 세팅한 후에 헌 폰을 처분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헌 폰도 계속 밥 주면서 보관하고 있어요. 각종 지갑들에 대한 백업으로.. ^^
참, 그리고 구글 OPT 보다는 Authy가 백업이나 여러모로 좋다고해서 전 갈아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137.63
ETH 3161.38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