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 필리핀 첫 AI 발생과 살충제 계란

in #kr7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필리핀에서는 지난 8월 11일 북부 팜팡가 6개 마을에서
첫 조류 인플루엔자 (AI) 가 발생했습니다.
AI 확산을 막기위해 발생농장 1 Km 안에 있는 가금류
20여만 마리를 처분하도록 지시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생한 AI는 H5 형으로 인간에게도 전염이 될
수 있지만, 아직 필리핀에서는 그런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첫 발생한 이후에도 추가적으로 발생하여 현재까지
40만 마리의 가금류를 살처분 했다고 하네요.

이런 상황에서 필리핀에서 발생한 조류 독감은 인간에게
감염되지 않는다고 거짓 보도가 나오면서 현재 국민들의
뭇매를 맏고 있습니다. 이런 거짓 보도와 함께 필리핀
국민들은 처음 발생한 AI에 큰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의 닭과 계란은 현지 국민들의 주식으로 많은
양의 소비가 되고 있기 때문에 더 불안해 하는 상황입니다.


081711.png

081722.png

(이미지출처 Philstar)


스위스도 한동안 잠잠했던 조류 인플루엔자가 7개월
만에 재발했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습니다.

필리핀은 현재 AI 확산을 막기위해 모든 닭고기에 대한
안전도 검사를 확실히 하라고 지시한 상황이며, 또한,
농장 인근에 검문소를 설치하여 살았거나 죽은 모든
조류고기에 대한 감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살충제 계란 파문이 유럽 다수의 국가에서 시작해서
큰 파문이 먼저 있었음에도, 그 상황에 대해서 정부의
안일한 대응을 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을 비롯한 홍콩에서도 살충제 계란 발생으로
이런 문제가 왜 발생 하는지에 대한 정부차원에서의
끊임없는 대책과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아니가 싶네요.

앞으로 어디까지 추가 확산이 될 지, 또 어느나라에서
또 추가로 발생이 될지 정말 걱정이 되는 상황이네요.

점점 먹거리까지 위협을 받는 세상이 오고 있다는 것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이번 살충제 계란 사건에 대해서
정부의 확실한 대책이 있기를 바랄 뿐 입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안전한 먹거리와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과 정신을 지겨 나아 가시길 바람니다.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아 살충제 계란이 홍콩에서도 문제인가요...
AI 가 참 세계적인 문제인 것 같습니다 ㅠ
살처분보다 효율적인 해결책이 필요할텐데요...

그렇지요.. 미리미리 대책을 세우는 길만이 이런 사고를 발생시키지
않는 일이라 생각되지만 쉽지 않나 보네요..t.t

먹거리에 대한 안정성 확보가 시급한 것 같습니다.ㅠㅠ

네 가득이나 복잡한 상황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니 참 걱정입니다.

정말 전 세계적으로 난리가 아니네요. 조류독감에 살충제에 .. 관리와 대응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서 빨리 해결되기를 바래봅니다. 일년에 두세번씩 꼭 이런 문제들이 터지는 군요.

네 그러게요. 계란은 이러면 안되죠 t.t 빠른 해결이 되길 기원할 뿐 입니다.

휴,, 전세계가 난리네요.. ㅜㅜ

아.. 진짜 인플루엔자 문제가 많네요 ㅠㅠ 잊을만 하면 다시나타나는 ㅠㅠ

네 맞습니다. 필리핀에서는 그마나 그런 소식이 없어서 그동안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어디에도 안전구역이라는 데는 없는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전세계적인 문제인가봅니다. 올해는 정말 닭의 수난이 끊이질 않네요... ㅜㅜ

네 그렇네요.. 그만큼 좋아하는 식재료라 참 문제가 빨리 해결되었음
하네요.. 감사합니다.

필리핀에서도 AI가 발생되었군요..
가장 많이 소비되는 식자재인 만큼.. 국민들의 걱정이 크겠어요.
이번 살충제 계란도그렇구요..
이렇게 자주먹는 식자재에서 자꾸 문제가 생기니 자식 키우는부모로써 걱정이 되긴 합니다.

네 맞습니다. 이런 밀접한 식재료들을 정부차원에서 미리미리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이번사태는 너무 안일한 대응에서 일어나는 부분이라
생각하니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식탁에 자주오르고 어디든 들어가는 재료인데..
한국은 문제없는 농장 계란은 유통시작한다는데
얼른 해결되서 안심하고 먹을수 있으면 좋겠어요

네 맞습니다. 정확한 원인분석과 해결책을 마련해야 할 듯 하네요..

아침에 집사람이 계란을 사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렇게 난리인 계란을 사요면 어쩌냐고 한소리 했죠
매일먹는 계란이 없으면 허전하고... 빨리 모든것이 잘 해결이 되어
싱싱하고 맛있는 계란을 다시 만나고 싶습니다...^^

네 맞습니다. 그만큼 생활에 밀접한 식재료인데 이런 일이 생겨서
참 안타깝네요.. 필리핀도 지금 난리 입니다 t.t

정말 이런뉴스 볼때마다 한숨이 납니다.
기본도 지키지 않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듯한 대처에 화가 납니다.
어서 빨리 안정화가 됐으면 좋겠네요~ ㅜㅜ

네 다들 같은 마음일 듯 합니다... 좋은 소식이 빨리 있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22.70
ETH 2543.02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