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1년을 뒤돌아보며... "세월이 유수(流水) 같다"

in #kr8 years ago (edited)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시간은 참 빠르게 지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18 올해의 시작이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올해도 절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세월이 유수(流水) 같다"라는 말씀을 많이 하셨었나 봅니다. 철 없던 시절에는 느끼지 못했던 것들을 세월이 지남에 따라 이해가 되는 부분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물 흐르듯이 지나가는 시간속에서 그동안 얼마나 많은 인연을 맺어왔고 또 헤어졌는지 다 기억할 수는 없겠지만 그런 만남들이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기억들로 자리잡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생각해보면 스팀잇은 정말 소중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스팀잇 라이프도 이제 1년이 되었습니다. 스팀잇에서의 지난 1년동안 많은 분들과의 만남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스팀잇을 즐겼습니다. 물론, 이런 저런 많은 일들이 있긴 했었지만, 사람사는 세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당연한 일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리 흐르는 물이라고는 하지만 비가 오면 홍수가 날 수도 있고, 가뭄으로 인해 물이 메마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살다보면 이런 저런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런 어려운 시간들을 이겨가면서 소중한 경험이 되고 점점 더 강한 물줄기로 난관을 뚫고 지나갈 수 있지않나 싶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상이 변해가 듯 스팀잇 세상도 자신이 알게 모르게 점점 변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변화는 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인 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썩어가지만 흐르는 물은 썩지않고 더 깨끗하듯이, 스팀잇도 세상 흐름에 따라 변해가며 깨끗한 공간이 되어주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최근 지인에게 Fcoin 거래소를 추천받았습니다. 전 후오비 기술경영책임자가 만든 거래소라고 하는데요, 보유한 FT(거래소토큰)에 따라 매일 배당을 준다고 합니다. 아직 베타서비스로 진행중이라 배당이 짭짤해서 그런지 크고 작은 고래와 세력들이 모여서 배당을 챙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Fcoin 거래소 때문에 바낸과 후오비에서는 알게 모르게 비상이 걸렸다는 말이 들리기는 하는데요, 어디까지가 진실인지는 판단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요즘 국내거래소의 거래량이 바닥을 치고있는 가운데 현재 베타서비스로 진행중인 Fcoin 거래소의 거래량은 어마어마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검증되지는 않은 거래소라는 생각도 들고, FT 시세도 들쭉 날쭉하며 배당받는 것 보다 더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요즘같은 분위기에 한번은 확인은 해 보고 싶어서 저는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일단 적당한 량의 FT 코인을 구입하고 지켜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배당받은 여러 코인들을 다시 FT 코인을 구입하면서 코인 수량을 계속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돌다리도 두들겨보라고 했으니 잘 확인하셔서 모두가 성공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변해가는 세상과 흐름에 적응하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준비되어 있지 않은 사람에게는 기회가 오지 않는다"라는 말을 생각하며, 항상 몸관리와 자기계발에 힘써야하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1년 동안 함께 소통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를 함께 즐기며, 자산가치를 높여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정말 딱 1년이 되셨네요^^
잘 적응하시고, 아직까지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신 것에 응원을 보냅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으시는 걸 보니, 꾸준히 스팀잇에서도 열성적으로 활동하실 거 같아요.
우리 모두 윈윈하는 스팀잇을 위해 저도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말씀처럼 모두가 윈윈하는 스팀잇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변함없이 스팀잇에 대한 애정을 앞으로도 간직하며 즐겨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예 정말 시간이 빨리가는 것 같습니다 ㅜㅜ
후딱 반년이지나가버리네요
가기전에 하루하루 목표를잡고 값지게 살아야겠다고 생각이드네요

네 점점 더 시간이 빨리 지나감을 느끼네요^^ 남은 한 해 의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열심히 살아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민님!!!~~~ ^^ 축하드려요!!!~ 저도 어제가 1년이었더라구요!!~
항상 정성스런 댓글로 스티미언 최고의 댓글왕이셨던 성민님이 계셔서 참 즐거운 1년 이었습니다!!!~ 내년 이맘때는 올해보다는 좀더 신나는 맘으로 2주년 인사 나눌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아 네 ㅎㅎ 하루 선배님 되셨군요 ㅋㅋ 오랜만에 댓글왕이라는 말씀을 들으니 기분이 묘 합니다. 정말 그때는 하루가 모자를 정도였는데요^^ 새로운 마음으로 또 한해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따로 또 같이 또다시 일년 가요 ^^. 축하드립니다.

네 초심으로 돌아가서 또 다시 일년을 시작하겠습니다^^ 함께 고고고~~ 감사합니다~~

1주년 축하드려요.ㅎㅎ

감사합니다^^

1년이면 그동안 변화하는 스팀잇이 보이시겠네요. 제가 1년되는 미래에도 계속해서 좋은사람 많이 만나고 스팀잇도 더 많이 발전하고 하면 모두가 좋을텐데. 믿습니다.^^

네 저도 그렇게 되는 모습을 함께 지켜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성민님의 글을 보다보니 올해의 절반이 벌써 지나가고 있군요 ㅎㅎ
씁쓸하네요 ㅎㅎㅎ;;시간아 멈춰라 ㅎㅎ

네 ㅎㅎ 저도 한 것도 없이 시간만 지나간 듯 해서 씁쓸하네요 남은 6개월은 좀 더 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주년 축하드립니다!!
정말 시간 빠르네요.ㅎㅎ
앞으로 1년도 잘 부탁 드립니다!

네 아마군님^^ 앞으로의 1년도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었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갓 입학한 것이 엇그제 같은데 벌써 반년이 다 되어 가네요. 여전히 뉴비인 것 같은데 스티미언의 한 일원으로 자리 잡고 있네요.
스팀잇이 노후생활의 연금이 되는 날까지 같이 하면 좋겠습니다.

네 저도 그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가치를 만들어갔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4
BTC 62560.64
ETH 1670.2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