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가있는지역은 미세먼지농도가 어떻게될까? 간단하게알아봐요

in #kr7 years ago

http://berkeleyearth.lbl.gov/air-quality/map.php

2017-07-23 19-40-31.jpg

각나라 지역별 미세먼지 농도를 보기쉽게 알려주는 사이트예요
청정지역-그린 이 부러워지는 날입니다 ㅠ

간단하게 미세먼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미세먼지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 입자를 말합니다.

미세먼지는 먼지 입자의 크기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먼지 입자 지름이 10㎛ 이하일 경우
부유먼지(PM-10), 2.5㎛ 이하일 경우 미세먼지(PM-2.5)라고 부르는데요. 미세먼지(PM-2.5)는
머리카락 직경의 1/20~1/30 정도의 크기로, 입자가 매우 작습니다.

전 황사랑 미세먼지의 차이가 뭔지 궁금해서 검색좀 해봣습니다.
황사는 중국∙몽골 건조지대의 흙먼지가 바람을 타고 이동해 발생하는 자연현상인 데에 반해 미세먼지는 자동차∙공장∙가정 등에서 화석연료를 사용함으로써 배출되는 인위적 오염물질을 뜻합니다.

주로 봄철에 발생하는 황사와는 달리 미세먼지는 여름철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 다 발생합니다.
또한 구성 성분에서도 황사와 미세먼지는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황사가 칼슘, 납, 구리, 마그네슘 등
토양 성분으로 구성된 데에 반해 미세먼지는 연소작용에 의해 발생하여 배기가스의 성분인 황산염과
질산염 등의 유해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을 수록 그 위험성이 커지는데요. 비교적 입자가 큰 황사와는 달리
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아 허파꽈리 등 호흡기의 깊은 곳까지 침투하여 각종 호흡기 질환의
발병률을 높여 황사보다 더 위험하다고 볼 수 있답니다.

앞으로 밖에 나갈때 미세먼지 심한날 마스크끼고나가야겟어요 ㅠㅠ 잇님들도 건강챙기세요!

Sort:  

아주 좋은
나는 당신을 따라
저를 따르십시오
@azman

이건 꿀팁이네요!!! ㅎㅎ 미세먼지... 나쁜넘..

건강하세요~~ ㅎㅎ

요거 유용하겠어요 ㅋㅋ 고마와용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479.71
ETH 3174.4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