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외국인친구들 서울구경시켜주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노가리입니다 오늘은 외국인친구들 서울구경시켜줫던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저는 이주에 한번씩은 그래도 친구들 서울구경시켜주기로 맘먹어서 가끔 친구들데리고 서울나들이를 나가요 ㅎ
저도 루트가 있긴한데 첫나들이는 항상 동대문-명동-남산타워 이렇게 가네요 동선도 그렇고 동대문,명동,남산타워 이 3장소는 대부분 알고있어요 ㅋㅋ 가고싶다고도 말하고 하지만 밥은 무조건 동대문이나 출발전에먹는다는것...

명동에서 밥먹다가 곤혹을 치룬게 한두가지가아니라서..한가지 예를 들면 친구들데리고 부대찌개집을 갔는데
대부분아시는 유명한체인점이예요 저도 좋아하기도하고 그런데! 명동은 다르더라구요... 맛도다르고..양도다르고..
이런적이 한두번이아니여서 저는 그냥 명동에서 식사는 거른답니다.. 물론 맛있는집도많고 유명한집도있지만 친구들이 원하는음식으로 맛집을 찾으려니 믿을수가없어서요 ㅠㅠ

사실 외국인친구들에게 저는 서울의 진짜모습같은걸 보여주고싶어해요 예를 들어 태국의수도 방콕 저도 가봣지만
오히려 치앙마이나 치앙라이같은 지방으로(약간관광지이긴합니다 ㅎ..)가보니 느낌이 확다르더라구요
주로 전통시장에 가서 돼지껍떄기 닭발같은걸 먹으면서 친구들의 닭발먹는시도를 보며 깔깔깔웃어댄답니다.

경복궁도 좋은 핫플레이스죠 한복도 빌려입고 경복궁 안에 박물관이 있는데 참감사하게도
무료입니다.
2017-06-28 14-50-13.jpg
시간때우기로도 좋고 대체로 사진찍을게 많으니 좋아하더라구요
요즘은 사진찍을거많고 배경이쁜장소가 최고인거같아요 ㅋㅋ 두달에 한번씩은 꼭 방문하는것같네요

인사동쌈짓길도 추천드려요 장소가 이쁜것도 있지만 한국전통가옥이라던가 길거리 버스킹(노래는 8090쪽에가깝네요)
도들으며 사진도찍고 무엇보다 전통 한국 음식점들이 많이보이더라구요 맛도 물론 실망안하실 수준이라고생각합니다
전 오히려 제가더 맛있다! 하며 먹엇다는 ㅋㅋ..
KakaoTalk_20170628_145856771.jpg
예전이야기를 풀어서 쓰려하니 제가정말 음식, 풍경 사진을 안찍는군요! 이제부터 꾸준히 찍어놔야겟습니다...
사진찍은장소는 쌈지길 이라는 건물입니다 ㅎㅎ
2017-06-28 15-01-30.jpg
돔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가운데는 뻥뚫리고 가장자리에 올라가는계단이 있어요
정말이쁘죠? 한번씩은 가보신분들도 계실꺼고 혹시나 아직 안가보신분이 계신다면 한번 가보는거 추천드립니다.
KakaoTalk_20170627_173610552.jpg
인사동을 쭉 둘러보다가 전통가옥이 있어 대문에서 한장찍어봣어요 :)
이때 3시간정도 걷기도했고 배고파서 점점표정이 어두워졋네요 각자 사진찍고 바로 밥먹으러 가긴햇지만 ㅎㅎ
이날 엄청덥긴햇는데 그래도 애들이 즐거워하는모습보니 저도 너무즐거웟네요 ㅎㅎ

스팀잇러 분들도 각자 자신만의 서울나들이코스가 있을거같은데 알려주신다면 친구들하고 다녀오겟습니다 :)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고 팔로우부탁드려요~ !!

Sort:  

외국인 친구들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였겠네요^^

구경시켜주는입장에서도 즐거웟답니다^^ ㅋㅋ

좋은글 감사합니다.
경복궁은 외국인과 함께 가면 예약 없이 들어갈 수 있고, 내국인은 예약해야한다는데 아직 그런가요ㅎㅎ

단체관광만 예약이필요한걸로 알고있습니다 ㅎ

외국인 친구에게 스팀잇 소개시켜주면 좋아할것같은데..ㅎㅎ 쌈짓길 외국인이 가버면 정말 신기하게 느낄것 같아요 한국이란곳도 재대로 느끼고
아참 kr-join은 신입회원분들이 인사할 떄쓰는 태그입니다. 수정해주시면 훨씬 좋은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아 ! 죄송합니다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글 잘보고 가요 팔로우 합니다~

감사합니다~ 맞팔할게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274.49
ETH 2983.07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