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dorum 님의 맞팔 맞보트 카페글과 관련하여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안좋은 일로 글을쓰게 되었네요
@ludorum 님의[ # Steemit 맞팔 / 맞보트 네이버 카페에 대해서 강력한 우려를 표명합니다 - 알려진 분부터, 뉴비분들까지 200명이 넘는 회원수를 보유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ludorum/steemit-200 글을 읽어보신분도 계시고 읽지않은분들도 계시겟네요.
안읽으신분들은 해당글을 읽어보시고 제 글을 다시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저 카페에 프리미엄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저 카페에서 활동한 내역은 정회원 사진을 올린것과 가입인사 외에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저 오픈톡에서 맞보트를 엄청 열심히 다녔냐 하시면 그것도 아닙니다.
오픈톡방의 방장님이시자 카페매니저님께서 오픈톡방에 카페가입 독려글과 정회원사진 업로드 독려글을 자주 올리셨습니다. 그래서 가입한 사람들이 대다수 일 겁니다. 저는 저를 콕찝어 사진을 올려달라는 요청을 두세번 이틀에 걸쳐 하셔서
사진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다른 몇몇분도 지목하셔서 올려달라고 하셨습니다.
저 카페는 아직은 활동을 많이 하는공간이 아닙니다. @ludorum님께서는 추후에 문제 될 것을 고려하셔서 글을 작성한 것이고, 그부분까지 생각하지 못한것은 저의 불찰입니다.
현재 해당 오픈톡과 카페는 탈퇴한 상태입니다.

@ludorum님 글에 댓글로 밝힌 제입장입니다.

제이름도 저기 있네요ㅎㅎ 저는 아이디가 실명이라...하핳 명예회손같은건
따질생각 없습니다....
저는 사실 카페 활동은 그닥 한게없습니다만 정회원사진을 올려달라고 삼일동안 말하시기에 사진올린것과 가입인사외에는 없습니다.
방장님께서 카페에 홍보에 주신다며 사진을보내달라고 하셔서 좋은건줄만 알고 보내드렸습니다. 처음 스팀잇을 시작할때 스팀잇 게시글이 모두 영어로만 되어있어 관련정보를 얻기위해 저 오픈채팅에 들어가게 되었고,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 도움을 물어보는 내용에 모두 자세히 답해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은게 사실입니다.(스팀잇 사용법 관련)
제 보상내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많은 부당이익을 취한것이 없다 생각되어 문제를 못느끼고 있었는데 많은분들이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고래들이 서로 담합하여 맞보팅하는거나 이거나 금액차이만 다르지 다 같은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나 봅니다.
저방 분들은 거의 뉴비분들이 대부분이라 저처럼 스팀잇 사용법을 배우거나, 스팀잇내의 친구를 만들목적으로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저채팅방은 꼭 본인 글을 추천해달라는 글만 올리는 곳이 아니라 서로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해주며, 자신의 글이아니라도 좋은 정보글이 있으면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맞팔 맞보트를 해주는 방은 맞지만 글도 읽어보지 않고 맹목적으로 맞보트를 하지는 않습니다. 글을올리시는 분은 링크와 함꼐 글 설명을 올려주시면 들어가서 읽어보고 댓글도 다 달고 채팅방에서 글에 관한 얘기도 합니다. 물론 그글에 관심 없는분은 보트도 하지않고 얘기도 하지 않습니다. 그냥 단지 자신이 이런글을 올렸으니 관심을 가져달라고 얘기하는 공간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저 톡방에 참여하는 사람으로써 이런 논란을 일으키게 되어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뿐 아니라 대다수의 오픈톡방,카페 회원분들이 같은 입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큰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혜란님 어제 직장 그만두신다고 말씀은 하셨는지요?? 아마 어제는 누구보다도 혜란님의 머리가 복잡하셨더란 생각이 들어서요...직장문제에 스팀잇 논란까지...ㅜㅜ저도 채팅방에 있던 사람으로써 혜란님께서 개인의 이익보다는 누구보다 열심히 소통하시려고 한 부분을 알고 있기때문에 이런 문제가 있어도 혜란님께 별 탈이 없으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당황스러운 맘이 가라앉지 않으셨겠지만 부디 얼릉 다시 밝은 모습으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어제는 말씀을 못드리고 오늘 출근해서 부장님께 말씀드렸네요...ㅎㅎ 제가 생각한 기간보다 이십일정도만 더다니고 휴가비 받고 나가라고 그전까지 사장님과 말씀해 보시겠다고 하시네요 ㅠㅠ

아무쪼록 일이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혜란님!!

감사합니다!!^^ 힘내서 스팀잇활동 열심히 계속하겠습니다 ㅎㅎ

괜찮아요! 쭉 뵈어요 앞으로도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똑같은 입장에서 황당무계합니다. 그야말로 친목 겸 내꺼나 봐달라 이런 의미로 들어가 있는거 였는데 대응을 이래하고 사람 바보만들다니..

해명을 좀더 제대로 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참 조금 그렇네요 ㅠㅠ

대충 지금 어떤 과정으로 이 사단이 난 건지는 알 것 같은데...
그래도 잘 해결되리라 믿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것도 있죠.... ㅠㅠ

인간이란 원래 지나온 길과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길을 보고 판단 하는것 이니까요, 너무 상심마시고 좋은글로 많은 활동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래도 이번일을 계기로 좀더 깊이 멀리까지 생각하고 행동해야한다는걸 배웠네요 ^^

ㅋㅋㅋ 하 참 정말 별걸 다따짐여 사진을 자꾸 올려달라고 독촉하는것도 전 좀 문제라고 봐요 그 많은 사람들 있는데 거절 표명하기도 힘들고 ; 후하 후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하후하는 뭐죠????

혜란님 힘내세요. 앞으로 좋은 활동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안좋은 시선들이 쏠릴까 걱정했는데 그래도 이해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마음이 놓이네요..ㅎㅎㅎ

안녕하세요~저도 처음 저 카페부터 접하게 되었는데요..
아직 뉴비라서 잘 모르지만 여러 문제점도 생기는거 같네요.
화이팅하시구요~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스팀잇 가입하신거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kimhyeran님~^^ 밋업이 점점 활성화가 되어가고있는데요~ 온라인에서 오프로 보는 것이 어색해서 밋업을 참가 못하는 스티머 여성분들이 많은거 같아서요~ 제1회 여성스티머 밋업을 주최하려는데요 의견이 어떠신가요?^^ 서로 모르는부분 얘기나누며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해 대화하면 정말 즐거운시간이되실거예요~!

로이님 안녕하세요~ ㅎㅎ 이런 제안을 먼저 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런데 제가 지방에 살고 있어서 참석이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ㅠ 직장도 말하기 부끄럽지만 주6일제라서요 ㅠㅠ 제가 못가더라도 좋은분들이 많이 참석하는 밋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러시군요.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시행착오가 많겠지만. 좋은방향으로 가는거니 응원도 해주세요^^

여러모로 피해입은 사람들이
많네요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ㅎㅎ 잘해결될거 같아요 다행히 오해가 많이 풀린것 같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767.58
ETH 2376.67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