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스케일링 이슈 SEGWIT 2x 로 해결될것인가. 비트코인 3000불시대로 도약할것인가????

in #kr7 years ago (edited)

(이번 포스팅은 저 개인의 생각이며 투자의 선택은 본인의 몫이라는점 알려드립니다)

제가 기존 포스팅에서 다룬 가장 많은 중점을 둔것은 앞으로의 비트코인 스케일링 이슈의 관한것이었습니다. 그 가장큰 이유중 하나는 바로 비트코인이 전반적인 마켓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잣대로의 역활 또한, 이는 곧 다른 알트 코인의 생사를 판가름할수있는 일종의 기축통화의 위치 때문이였습니다.

한국시간이 현재 6월 23일 이므로 앞으로 몇주 뒤면 비트코인 스케일링과 관해서 비트코인 커뮤니티가 어떤 입장을 취할지 확실해 보입니다. 그이전에, 지금으로부터 한시간전 이문제와 관해 아주 기쁜 기사가 나왔고, 저는 이 부분을 이글에 한번 다뤄볼라 합니다.

제 포스팅을 읽지못하시고 이글을 읽으시는 대다수의 여러분들을 위해 잠시나마 이 스케일링 이슈가 왜 중요한지 잠깐 다시 한번 설명하고자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관련 결제 속도는 상당히 느리다는것을 아실수있을 겁니다. 또한 송금에 관련된 송금수수료또한 기존 수수료보다 엄청 인상된것또한 여러분은 비트코인을 전송하면서 느끼셨을겁니다. 제가 기존에 설명한 바에 의하면, 비트코인 스케일링은 크게

  1. 하드포크
  2. 소프트 포크
    로 나뉘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것이라고 필자는 말한바 있습니다.

소프트 포크는 우리가 흔이 알고있는 세그윗의 사용이며

하드포크는 쉽게 블록 사이즈 용량을 늘리는것이라는 사실또한 기존 포스팅에서 설명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발표가 되고 얼마 지나지않아, 디지털 화폐 그룹의 수장이자 CEO 인 베리 실버트는, 비트코인 스케일링 문제에 관한 해결책으로 세그윗 2x 를 제시하였죠…

베리실버트는 우리귀에 익숙한 전자화폐관련 회사들, 예를들어, 코인베이스, 리플, 비트페이등 상당히 많은 회사의 지분밑 초창기 투자자로써 활약을 하신분으로, 전세계 비트코인 활성화에 큰 힘을 쏟고계신 분입니다. 그런 그가, 세그윗 2x 이라는 좀 생소한 해결책을 제시간것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였습니다.

세그윗 2x 이 대단한이유는, 비트코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회자되고있는 권력다툼중하나, 하드포크 vs 소프트 포크 두가지 방법 모두다를 하나라 묶는 일종의 패키지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SEGWIT 2x 의 도입은 세그윗 활성화로 채굴자들이 원하는 보상의 보장을 확실히 해줄뿐 아니라, 블록사이즈를 1메가에서 2메가 바이트 블록으로 블록 사이즈를 올리는 기능또한 포함됩니다. 결국 더이상 어느 이익집단이 이기네 지네 하는 싸움이 필요 없어지게됩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코인 댄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90.3 프로의 대다수가 세그윗 2 x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는 매우 높은 "가능성을" 열어줄수있는 높은 수치이며, 이는 곧 세그윗 2x 의 도입으로 많은 사람사람들이 간절히 바래오던 싸움없는 비트코인 스케일링 해결을 만들어줄수있는 좋은 시그널이라고 보여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EGWIT 2x를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우선 비트코인 포킹이라는 엄청난 대혼란을 막을수있는 가장큰 이유이기도 하며 (그말은 즉슨 다른종류의 비트코인 탄생을 막을수도 있다는 소리겠죠) 또한, 역시 비트코인 결제 속도를 상당히 향상 시킬수있으며, 그에 관련된 송금 수수료 또한 현저히 낮출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정말 원하시는

가격의 엄청난 폭등 또한 필자는 예상합니다.

필자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의 변동성을 스케일링 이슈에서 온것이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세그윗 2x 의 도입은 (개인적으로 90.3% 면 상당히 가능성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결국 비트코인이 3000불 시대로 가는 첫 발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마켓은 전반적으로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 이며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실성으로 돌아올거라 생각하고있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질문있으시면 밑에 코멘트 섹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업보트 그러고 팔로잉은 사랑입니다!!!

Sort:  

진짜 세그윗만 잘끝난다면 가상화폐의 기축통화로서의 역할을 맡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에서는 비트코인을 합법화 혹은 화폐로 인정을 하고 있고, 이미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한번쯤 들어봤으니깐요. 조금 더 성장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이 걱정이네요;; 최근의 트래픽 이슈때문에 많이 내려간것 같습니다

비트코인도 시련을 겪고 성숙해진 것처럼 이더리움도 위기를 극복하고 좋은 플랫폼으로 성장 하였으면 합니다 ^^

그렇게 됬으면 해요 ㅎㅎ 조금 더 이더리움이 오픈 되었음 하네요. 스팀처럼요 스팀은 정말 좋은 플랫폼 같아요

뭔가 좀 더 긍정적인 내용이네요 ㅎㅎ 그래도 private key에 대한 내용도 꼭 포스팅 부탁드립니다~

프라이빗 키관련글은 내일 올릴예정입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현재 마켓은 전반적으로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 이며 시장의 불확실성이 확실성으로 돌아올거라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말에 희망을 얻고 가봅니다 ㅎㅎ
보팅업~!

@boomdi 폭락시장에도 바운스캣이 있듯이, 큰그림의 시장은 언제나 항상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세그윗2x가 80% 이상 찬성하면서 확정된 게 아니었나요? 현재 90%가 넘는데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하시는 이유는 어떤것인가요? 이게 혹시 틀어질 스도 있는 것인지요

보시는 그래프는 오늘 90% 마인이 SEGWIT 을 서포트 한다는 차트입니다. 이수치는 엄청나게 높은 수치이며, 컨센서스 네트워크 수치를 이미 훨씬 앞지른 수치이죠. 80%는 네트워크 찬성 수치입니다 :)

아 그렇군요 네트워크와 마이너의 찬반이 따로 있는줄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간되시면 coin dance 가보시길 바랄게요 ^^

넵 감사합니다^^

세그윗이 성공적으로 끝난다면 비트가 앞장서는 가상화페의 미래는 밝을 것입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하며 그런날이 얼마뒤 일어날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richbaek 서포트 감사드립니다.

@kim066 Upvoted Follow And visit my wall when you free Thanks :)

thanks I've upvoted you and followed your blog as well

:) Thanks Stay with me

내용이 아직은 저에게는 어렵게 다가오네요
좀더 코인시장의 지식을 쌓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절실히 느끼네요

@thebaek 한순간의 관심이 지식이 될수는 없습니다.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언젠가 시장의 이해뿐아니라 분석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화이팅입니다! ^^

사랑입니다

감사드립니다 ^^

아주 나쁜 기사란게 어떤 이유에서 그런가요?

나쁜기사라뇨?? 질문을 잘이해못했습니다. 다시 설명해 주실수있으실까요???^^

한시간전 아주나쁜기사가 났다는 말을하는거 같으시네요

한시간전 기쁜기사라고 적었는데 혹시 제가 잘못보고있는건가요.....???

헐 지금보니 기쁜 으로 되어있네요.. 두번봐도 나쁜이었었는데 제 눈이 이상했었나봅니다.ㅋ

저같이 바로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은근히 이 박스 타이핑 렉이 오타를 많이 부르더군요. 단어 하나로 문맥이 완전 달라지니...참.. 한글은 오묘합니다.

한글의 우수성이라고나 할가요?? ^^

저도 나쁜으로 봤네요. 눈이 어떻게 된건지 ㅋㅋ

저도 무슨말씀이신가.... 제눈이 이상한가 했네요 ㅋㅋㅋㅋ

제가 중간에 오타 수정 2번을 하긴했는데, 나쁜을 기쁜이라고 한기억은 없어서요.... 신기하네요 ;;;:^^

와 저도 왜 나쁜으로봤죠 올려다보니 기쁜이네

"지금으로부터 한시간전 이문제와 관한해 아주 기쁜 기사가 나왔고" 라고 하셨습니다. 아마 세그윗2x 할 가능성이 많이 높다는 걸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명쾌한 해석 감사드립니다 ^^

Segwit2x도 하드포크 아닌가요? 또 개발자들이 반대한다고 한것 같은데..

지금 현재도 87프로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네요. Segwit 2x 로 아마 합의 가능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840.29
ETH 2577.70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