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화폐 전체 시장 총가치는 아직도 미국포춘 500대 기업중 한개의 기업만도 못하다??? 뻘글…

in #kr7 years ago (edited)

현재 전자화폐 시장가는 대략 $160정도로 추산되고있습니다 (정말로 엄청난 속도로 시장이 성장하고있지요… ㄷ ㄷ ) . 흥미로운점은 이러한 시장 마켓캡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포츈 500대 기업 리스트에 올라와있는 기업 하나의 가치만도 못하다는 사실입니다.

시장가치 $160billion인 기업들은 누가 있을까요???

  • 시스코 - 159 Billion
  • 월트 디즈니 - 159 billion
  • 인텔 - 164 billion

전자화폐 시장총액 160 billion 은 우리가 알고있는 비트코인 가격 $4600, 이더리움 가격 $380 그리고 라이트 코인 $80 불 의 가격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코인의 물량들이 아직 한 기업의 ‘가치’만도 못하거나, 비슷하다는 사실은 전자화폐 시장에 투자하는 투자자여러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생각해보아야 하는사실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자 그렇다면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있는 기업 ‘애플’ 이나 ‘알파벳 aka 구글’ 의 시총

  • 애플 - $840 billion
  • 알파벳 - $650 billion

이되려면 도데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은 어느정도선까지 올라가야하는것일까요???..
(현재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영향력을기준으로 추산해보았을때…)

제 계산으로 대략 비트코인의 경우 $15,000 이더리움의 가격 역시 $1000 불에 근접해야할것입니다. 또한 타 코인의 경우 이러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에 비례하는 가격의 형성이 이뤄져야할것이지요. (죄송합니다. 일일이 코인가격 가치 계산을 하지는 못하였습니다.)

한번 최근 전자화폐 시장의 규모, 그리고 성장속도를 바라본다면,

  • 올해 5월의 경우 $50 billion
  • 올해 초 $20 billion
  • 작년 말 $12 billion

결국 전체 전자화폐 시장규모는 작년에 대비하여 1000% 이상올랐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제 시작이다’

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 정말 이대로 가격은 쭉쭉 올라가는것일까요??? 아니면 이는 또다른 역사적인 버블시장이 될것인가요????

이점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한가지 확실한점은, 모두가 버블이라는 걱정속에 관망하고있을때

시장은 1000%이상 오르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Sort:  

잘 모르지만, 가상화폐 시작은 "ing"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도 소액이지만 투자를 하고 있고요 ㅎㅎ
지금 이 순간 가상화폐에 대한 밝은 미래를 꿈꾸고 있는 모든 분이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wow,surprised

a very good post and can be made in an example

a very good post and can be made in an example

자기책임론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기대되는 시장입니다. 📖 해야하는데 조금씩 하면서 살펴볼수있는스팀잇 좋습니다...

코인 시총도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했는데 기업의 시총도 더 어마어마하네요. 그렇게보면 코인은 아직도 더 오를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일단 경제가 돌아갈려면 화폐 즉, 돈이 있어야하는데 이는 거의 삼성 애플 구글 같은 매우큰 기업에서 관리하고 있음. 그래서 가상화폐가 조금만 더 성장하면 기업들이 나서서 가상화폐를 찍어 낼거임 그리고 자기들이 주도권을 갖으려고 할께 뻔한데... 현재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는다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임///지금은 기업보다는 큰손들이 가상화폐를 흔들고 있어서 약간 버블이 낀거라고 보임 나중에 기업이 개입하게 되면 천천히 버블이 빠져나고 다시 오를거라고 보임/ 가상화폐에 관심많은데 소통하며 지내요~ㅎㅎㅎ

어마무시하게 오르고 있군요..... 어디까지 오를지...^^

진짜 이제 시작이네요... 비트나 이더리움 중 뭐라도 하나 사놓고 묻어두면 무조건 10배는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ㅋㅋㅋ @kim066님 글을 읽고 뽐뿌가 오네요 빨리 뭐라도 사놔야... ㅋㅋㅋㅋ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

그 만큼 아직 성장가능성이 더 많이 열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고작 회사 하나의 시가총액도 안나오는 시장이니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