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이 리플 (XRP)의 반격이 시작점???!?!?!?... Crypto Current Event

in #kr7 years ago (edited)


리플 (XRP)의 가격이 10월 초에 대비해서 30% 가까이 올랐습니다. ‘리또속’ (리플에 또 속았나?) 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엄청나게 변동이 큰 코인 중 하나가 리플이기도 한데요, 10월이 리플에게 호기가 될 수 있을까요?

리플 컨센서스 레저 (Ripple Consensus Ledger; RCL)의 통화인 리플은 10월 초에 $0.19 였다가 $0.27까지 올랐다가 다시 내려갔다가 지금 현재는 $0.26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시가 총액이 $10.2 billion가 되었으며 이번 10달부터 꾸준히 조금씩 올라가는 형태입니다.

()HahKHFxXn/image.png)

우선 다음 주에 캐나다 토론토에서 있을 스웰 컨퍼런스 (Swell conference)에서 리플팀이 중요한 발표를 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리플에 기대를 품고 미리 사두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중요한 리플에 대한 발표가 만약 생긴다면, 리플의 가격은 뛰기 때문에 리플에 대한 긍정적인 뉴스를 기대하면서 미리 미리 투자를 해두는 투자자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리플은 여태까지 은행 부문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아시아 지역권에서 강한 존재를 남기고 있습니다. 지난 달 9월에는 인디아와 싱가폴에 오피스들을 열었으며, 지난 주에는 RippleNet (리플의 스타트업 기업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100번째 멤버를 맞이했다는 뉴스와 함께 리플이 확실한 형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디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송금액을 받는 나라이며, 싱가폴은 아시아의 금융 허브라고 불리는 만큼, 리플이 이 두 나라에 오피스들을 열었다는 것은 앞으로 체계적인 형태로 발전해나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리플에게 좋은 호기들이 많을 것 같은 10월이지만, 리플 투자에 대한 위험성은 언제나처럼 항상 있습니다. 바로, 리플에 대한 수요가 한국에 너무 집중적으로 몰려있다는 것인데요, 밑에 그래프를 한 번 보시겠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리플이 거래되고 있는 양의 70% 정도(빗썸, 코인원, 코빗에서 거래되고 있는 리플의 총 합 거래량)가 한국 시장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리플이 아시아권에서 국제적인 존재감을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만큼 한국 시장에서 큰 기대와 관심으로 활발하게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은 당연할 수도 있으며 투기에 대한 위험이 동반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 포스팅이 유익하였다면 보팅팔로잉 꼭! 부탁드립니다 ^^

Sort:  

나름의 포트폴리오를 짜면서 리플을 최고점에 산 저로써는 존버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kim066님, 리플을 다 정리를 했더니 좀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비트가 장난아니네요.. 이거 어떻게 봐야할지 그저 신기할 따름이네요. 물론 저의 알트들은 죽어가고 있습니다 t.t 감사합니다.

비트코인은 빵빵 터지는군요 ㅎㅎ ^^

네 ㅎㅎ 뭔 일인가 싶습니다. ^^

리플이 변동 하기시작하면 크게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거래량 대부분이 한국이지만 말이죠 ^^

정말로 대부분... 한국이지요 ㅎㅎ

지금 또 떨어지고 있네요ㅠ 비트코인 정리해서 리플로 갈아탔는데ㅠ 왜 제가 손만대면 이럴까요ㅠㅠ 제가 스팀 사게되면 공지해야 겠네요ㅠㅠㅠ

아... 정리하셨군요 ㅜㅜ 기회되신다면 기존에 제가 작성한 트레이딩방법 한번 꼭 읽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흠...말씀대로 한국시장에서 큰 기대라 ...
오르기도 금방이지만 떨어지기도 금방일꺼같아서 걱정이긴 하군요 ~

이번에 탈출할수 있기를 고대해봅니다.

이번에는 탈출이 가능한것일까요??? ㅎㅎ

보유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론 회의적이라 판단합니다 ㅜㅜ. 스웰 같은게 그리 호재라고 생각되긴 힘든 상황 같습니다. 한국에만 집중되어 있는것도 그렇고...

하지만 누구나 그리 생각하겠지만 큰 한방은 가지고 있다고 봐여... 다른 어떤 코인도 그렇지만 인프라가 잘 깔려서 실체화가 되기만 한다면..ㅜㅜ

리플은 리또속을 몇 번 보아서 쳐다보지 않지만
리플도 호재가 터지면 좀 더 오르긴 할 것 같습니다...

리플 정말 알다가도 모를 요지경 코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오랫동안 들고 있다 보면 답이 있겠지요? ㅠㅠ ㅎ

한국이 특히 가격이 오른다 싶으면 몰리는 경향이 강해서 어쩔수 없는 부분인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7.55
ETH 2571.17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