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꿈과 전생

in #kr6 years ago

한 사람이 꿈을 꿨는데, 꿈에서 수 많은 사람들이 한복 차림을 하고 줄을 서서 자기에게 공손하게 큰절을 하더라는 거예요.

이 사람, 이것은 분명히 자신이 전생에 왕이나 고관대작이었을 것임을 암시하는 상서로운 길조로 생각하고 로또 복권을 한 다발을 샀다는 거예요.

그리고 해몽에 용하다는 점쟁이를 급하게 찾아가서 해몽을 의뢰했더니 그 점쟁이 왈,

  1. 맞다. 황제나 고관대작이었다.

  2. 아니다. 돼지였다.

어느 답이 맞을까요? 만약 2번이 맞다고 생각하면 그 이유도 써 주세요.

Sort:  

2번
돼지머리에 고사를 지낸다고 사람들이 절을 하는것 같습니다 ㅎㅎ

추리력 최곱니다.

2번 ~!! ㅋㅋ 만약 황제나 고관대작이었다면 줄을 서서 큰절을 하진 않을 것 같아요 ㅎ 열을 지어서 한번에 할 것 같은 ㅋㅋ
고로 ~!! 고사나 기타 좋은 기원을 위해 돼지머리를 두고 차례로 절을 하지 싶습니다. ㅋ.ㅋ

판단의 근거까지 제시하니 냉철한 지성의 소유자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78.47
ETH 2625.8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