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중국 가정식. 부추계란잔새우군만두

in #kr7 years ago

비가 많이오고나서, 새로자란 부추가 연하고 먹음직스럽다고,엄마는 만날때마다 부추를 주십니다. 하지만 저는 매일 비슷한 한식 부추요리가 싫증이 납니다. 그래서 예전에 중국 살때 , 해먹던 구워먹는 만두비슷한 것을 만들어 보기로했습니다. 중국식 요리이름은 기억나질않네요.

image

요리재료: 계란 부추 잔새우 밀가루반죽 참기름 후추

밀가루반죽은 우리밀로 만들었던수제비반죽이 있어 그걸 그냥 사용했습니다. 잔새우는 봄에만 나는데, 아이들 주먹밥 만들때 사용하려고 사둔걸, 마른팬에 살짝 볶아 이용했습니다. 계란은 우유를 약간넣고 스크럼블 해주고, 나중에 날계란 하나를 더 넣어 섞어줍니다.
image
image
image
속에 참기름과 약간의 후추를 치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반죽을 밀대로밀어, 찐빵처럼 만든후 납작하게 눌러서 기름없는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image
먹는 사람 반응은 매번 50% 좋아요 였었답니다.

Sort:  

냐하, 잔새우에 부추면 수...ㄹ..아닙니다 :-ㅁㄷㄷㄷ

너무 먹음직 스럽네요!ㅠㅎㅎㅎㅎ

고맙습니다~

맛이 정말 궁금하네요ㅎㅎㅎ꼭먹어보고싶오요 파실생각은 없으신지??ㅎㅎㅎㅎㅎㅎ 팔로우및 보팅하고 가요 자주소통해요~

ㅎㅎ 먹어본 사람들중 50 % 만족인 요리라 팔기는 좀 -- 고마워요~

먹음식스럽게 잘 부쳐졌네요!

잘 부치셧네요 ~~ 먹어본 사람은 다 알지요
냠 냠 꿀꺽~🤗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