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독일어였어? 한국에서 자주 쓰는 독일어 10가지
안녕하세요! @kevindeby입니다.
영어권 국가 출신의 외국인분들이 한국에 와서 놀라는 부분 중 하나! 한국에서 마치 한국말처럼 쓰이는 영단어가 의외로 많다는 것인데요. 일명 콩글리쉬(KONGLISH)..
그와 마찬가지로 독일어 단어 또한 우리 생활에 깊숙히 침투해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아무렇지 않게 자주 쓰이는 단어도 있고... 물론 영어만큼은 아니지만요!
Aㅏ?이게 독일어였어? 하실만한 단어들! 몇개 보아봤습니다.
깁스 Gips
"운동하다가 다쳐서 팔에 깁스를..."
뼈가 부러지는 등 부상을 입었을 경우 팔이나 다리에 둥글게 둥글게(?) 감아주는 석고붕대!
노이로제 Neurose
"나... 너 때문에 노이로제 걸리겠어!"
'신경증'이라는 뜻의 이 단어.. 노이로제도 많이들 쓰시죠?
도플갱어 Doppelgänger
"형.. 네드랑 완전 도플갱어인데?
비교되는 두 인물이 닮았을때!
디젤 Diesel
"디젤과 가솔린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흔히 '경유'라고 불리는 디젤!
아스피린 Aspirin
"아스피린은 1회에 1정, 하루 두차례만 드세요!"
진동제,해열제 등으로 쓰이는 아스피린! 독일 제약회사인 BAYER(바이어)가 제작
알레르기 Allergie
"나 알레르기 있어서 그 음식 먹으면 안돼"
@kevindeby는 연어에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Arbeit
"나 아르바이트 끝나고 8시에 만나~!"
알바..알바! 아르바이트는 '일'이라는 뜻의 독일어 단어입니다.
비타민 Vitamin
"레몬에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 되어있어!"
사진보니까 땡기네요.. 생레몬을 좋아해서..+_+
헤르츠 Hertz
" @^*&$? 111.06 메가 헤르츠.. 6시를 알려드립니다."
자동차타고 라디오 듣다가 보면 시간과 함께 나오는 주파수... 뭐시기뭐시기 메가 헤르츠
테마 Thema
"이번에는 테마를 바꿔보는건 어때?"
영어인 Theme(th+ㅣ + ㅁ)보다는 테마라고 많이들 하시죠! 사실 독일어였습니다..ㅎ_ㅎ
생각보다 한국인들의 의사소통 속에 깊숙히 존재하고 있는 독일어!
이외에도 요오드(Jod)나 나트륨(Natrium),게르마늄(Germanium)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약품이나 화학원소들은 대부분 독일어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Alle Steemians! Schönen Tag noch~!
비타민도 독일어에서 온거군요!! 몰랐습니다ㅎㅎ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생각보다 많군요^^
네 맞아요!! 화학원소 빼고도 이것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ㅎ_ㅎ;;
오랫만에 독일어 공부를 하게 되는군요.
헛... 예전에 독일어 공부하셨었나요?
고등학교 때 독일어를 공부했었고, 지금도 가끔씩은 미카일 엔데의 모모나 끝없는 이야기를 읽고 있습니다. 저는 카프카와 헤르만 헤세를 좋아해서 그 책을 조금 읽었어요.
원래는 칸트의 순수이성비판을 읽으려고 했는데, 몇 년째 손도 못 대고 있네요. 언젠가 읽을 수 있겠죠.
와우.. 고등학교 때부터 배우신것을 계속... 책과 함께하고 계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
디젤 청바지
ㅎㅎㅎ
햄버거도 독일어인가용
음식이름의 시초는 독일어이고 음식은 미국꺼입니다..ㅎㅎ
오오오 독일어가 많이 쓰이네???
영어라고 생각했던 단어들도 많이 보이고...
콩글리쉬라고 생각했던 많은 것들이 독일어였구나..ㅋㅋ
생각보다 엄청 많음!!
오 신기한데요? 독일어가 이렇게 일상에서 많이 쓰이고 있었다니...
발음도 크게 다른 부분이 없습니다. 이미 독일어 능력자 이십니다..ㅋㅋㅋ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