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6월 투자자입니다. 여러분은 무얼위해 투자하시나요

in #kr6 years ago

여러분들은 무엇을 위해서 투자하셨나요?


돈? 재산? 기술? 미래? 미래가치?
만약 여러분중에서 코인투자를 원화액수변화만 보면서 돈액수때문에 투자하신다면,
잘됬으면 모를까.. 만약 지금 그투자가 잘되지않아서 스트레스가 많다면
정말 진심으로 한번 스스로한테 물어보세요

왜투자하시나요?

예를 들면 저는 가치를보고 미래를보고 베팅했습니다
폭락장에 멘탈이 힘들때에는 차트보다 블록체인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cryptocurrency 의 미래가치를 더 분석하다보니
더욱 확신이 생기고 진정한 가치투자를 해보겠다는 욕심도 생기더군요.
그러다보니 작년 12월에 제 포트폴리오의 70퍼에 해당하는 라이트코인이 360불까지 점프하는 행운도 맛보긴했습니다.

고점때 뺐냐구요?



아니요..


사실 가슴이 아프긴하지만 빼고 넣고 하다보면 가치보다 돈액수만 보며 머리가 아플거같아서 안뺐습니다 ..후
각설하고

만약 지금 너무힘들다면
스스로 시간낭비 체력낭비 돈낭비만 하는건아닌지 한번생각해보셨으면하네요

비꼬려고 쓴글은 절대아닙니다
투자자 여러분들이 가치를 보고 신념있는 투자를 하셨으면하네요.. 저도 마인드를 이렇게 바꾸고나서는 많이 무덤덤해졌거든요
돈놀이를 위한 시장치고는 너무 변수가많고 위험이 큽니다

제가 봤을땐 이곳은 그래프가 크게 중요하지않아요
갑자기 라는 단어가 남발하는 시장이라 그래프는 정말 타고난사람이 보는거아니면
수익보다 스트레스를 더 가져다 주는거같더군요

제가 작년여름에 진입했으니 이런소리할수있다고 생각할수있지만

사실 제게 지금폭락은 지난번에 비하면 별로 크게 와닿지않고

지금 폭락보다도 더큰폭락들을 여러번 겪어서 저는 무덤덤하네요

여름즈음에 이더리움 40만원에샀던게 절반이하, 13만원까지 떨어져도봤고

3만원에 처음진입했던 라이트코인이 폭등하자 9만원에 추매했는데 다시 3만원초반까지 수직낙하하는것도 견뎌봤습니다.


https://coinpan.com/free/3169678

이건제가 작년 여름에 코인판에서 돈만보고 하는분들께 쓴글입니다

이때도 제가 일찍진입해서 하는 소리라는 조롱들도 있고 제생각에 동의하는 분들도 있었네요

저기에 적혀있는 댓글에 적힌 코인 가격들 반년지난 지금 보면 어떻습니까?

그리고 저를 조롱하던 목소리들은 제가적은글에 지금무어라고 할까요..

지금 제투자 결과는 여러분들도 대충 눈치채셨겠지만

가치투자는 저에게 성공적이었습니다.

단타보다 덜벌었어도 스트레스 적게받고 제생활도 열심히 할수있더군요

지금은 규제에 대한 패닉셀이 많다면... 작년여름에는 이더리움이 스캠이라는 소문도 퍼지고...

제 소견은 어떻게든 결국 기술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것같습니다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되시기바랍니다

투자신념의 조그마한 변화가 이성적인선택과 성공적인 투자에 도움이 된다는걸 알려드리고싶어서 썼습니다.

제글이 여러분 스스로 투자이유를 물어볼수있는 계기가 된다면 좋겠네요

2017년 6월에 들어와서 지금까지 흘러간 장을 생각해보면

사실 그리 길지도 않은 기간인데 너무 빠르게 움직여서 길게 느껴졌던거같네요. 공부를 통한 가치

여러분 모두 힘든시기이지만, 그럴때일수록 관심을 줄이고 다른곳에 집중을하며 여유를 찾기를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이글은 제가 저번달 타 코인커뮤니티에 올렸던 글입니다. 투자자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Sort:  

Congratulations @kesub!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kesub!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6934.21
ETH 3091.0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