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익숙하진 않지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불편한 부분에 대해서는 남들도 불편하게 생각할 수 있다는 기본적인 마인드가 내재되어 있는 것 같아요.
'아이고... 괜찮아 괜찮아...' 하는 우리네 마인드와는 많이 다르죠. 우리는 '난 괜찮아.. 그러니까 너도 괜찮지!?' 라고 하는 조금은 다정하지만, 조금은 무례함이 내재되어 있는 것 같아요.
개인주의를 쫓아가는 요즘 세대들에겐 우리 것보단 일본의 그러한 문화가 더 익숙하고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말이 너무 많았죠?! 스미마셍~

다이죠부데스~^^
네 공감합니다. 요즘엔 일본에 이런 매너를 본받아 우리도 작은일에 배려한다면 적어도 길에서 모르는 사람과 시비가 붙고 싸움이 나는 일들은 많이 줄일 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스미마셍~~ ^-^
팔로우 & 보팅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일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것 같아요ㅋㅋ

저도 일본에서 지내는지라.. 비슷한 느낌이네요ㅎㅎㅎ

저도 여기서 지내면서 배우고 느끼는게 참 많네요 ^^

ㅋㅋ 뭔가 귀엽네요 스미마생!!

일본말투 자체가 좀 귀엽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아요 ^^

일본 사람들이 개인주의라고들 하지만 전 좋더라구요.
예의를 지키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이.^_^

네 맞아요^^ 저도 일본에서 지내면서 일본인들에 대한 안좋은 편견들이 많이 바뀌었어요~ 남에게 피해끼치지 않으려는 모습과, 개개인을 존중해 주고 배려해 주는 모습 때문에 일본이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

배려의 말인 것 같아요. 우리나라도 더 많이 배려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배려하는 만큼 세상이 아름답게 보일 것 같네요 ^^


This post was resteemed by @steemitrobot!
Good Luck!

Resteem your post just send 0.100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on memo. We have over 2700+ followers. Take our service to reach more People.

Pro Plan: just send 1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on memo we will resteem your post and send 10 upvotes from our Associate Accounts.

The @steemitrobot users are a small but growing community.
Check out the other resteemed posts in steemitrobot's feed.
Some of them are truly great. Please upvote this comment for helping me grow.

[링크프로젝트] "해외거주 스티머s” 10차 보상입니다. 행복하세요~

https://steemit.com/kr/@soosoo/s-11-24-steemers


tip! 0.300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488.68
ETH 2538.1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