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다섯번째 여행기] 세상의 끝에서 또다른 세계를 여는 곳, 유라시아 최서단 호카곶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여러분! 또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

유라시아 대륙의 최서단, 호카곶 (Cabo da Roca)

오늘은 리스본에서 가까운 신트라로 데이트립을 갔다왔어요 !
신트라는 리스본에서 기차로 4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는데요,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으니
하루정도는 근교여행을 떠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여름엔 신트라(페냐성 무어성), 호카곶, 카스카이스
이렇게 세군대를 갔다 오시는대요
두 곳만 다녀와도 힘드니..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오늘 신트라, 호카곶 이렇게 두 곳에 갔다 다시 리스본으로 돌아 왔습니다

신트라로 데이트립을 떠나기 위해선 신트라 원데이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편해요
(리스보아 카드를 샀다면 신트라에 도착해서 신트라 원데이 버스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신트라 내에서 버스를 탈 일이 많기 때문에
매번 기사에게서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데이패스를 끊어서 다니는 게 편합니다!
패스권이나 버스기사에게서 사는 것이나 별반 차이는 없어요
두 곳 이상 간다는 가정하에


로시우 역 앞에서

신트라로 데이트립을 떠나기 위해선 신트라 원데이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편해요
신트라 내에서 버스를 탈 일이 많기 때문에 매번 기사에게서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데이패스를 끊어서 다니는 게 편하고 합리적이에요

신트라 원데이패스 이용방법

커버가능한 교통편 : 리스본-신트라 기차, 신트라 내 모든 대중교통 무료
(신트라-호카곶 버스, 호카곶-카스카이스 포함)

가격 : 15.5 + 비바카드 값 0.5 = 16유로

호시우(Rossio)역 창구나 기계에서 구매가능


역 앞에 내리시면 페냐성과 무어성으로 가는 434번 버스가 바로 있습니다!
달려가세요! 런런!
20분정도 꼬불꼬불한 길을 가기에 앉아 가시기 위해선 발걸음을 재촉하세욧!

첫 번째 정류장은 무어성입니다 !

내리자 마자 있는 인포센터에서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는대요,
페냐성과 통합권을 산다고 하면 5프로 할인을 해줍니다!
(무어성 7.5유로 페냐성 11.5유로)
리스보아 카드가 있으면 더블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높은 곳에 어떻게 이런 성을 지을 수 있었는지
내내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또 성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도 끝내줬습니다

알록달록 귀여운 페냐성

무어성에서 오분정도 올라가다보면 페냐성이 나옵니다!
포르투갈 국가문화재인 페냐성은 완공된 이후로 왕실가족의 별장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궁전의 정원 티켓만 끊으면 이렇게 둘러 보실 수 있어요

요긴 궁전 안 이랍니다!
사실 굳이 궁전 안까지 가보실 필요는 없지만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둘러보셔도 좋아요

이렇게 무어성, 페냐성을 쉬엄쉬엄 돌아다니고 나니 3시간이 지났더라구요
간단한 샌드위치를 파는 카페테리아가 관광지 곳곳에 있지만
별로 맛이 없으니 도시락을 싸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육지가 끝나는 곳이고, 그리고 바다가 시작되는 곳이다. -카몽이스-
(Onde a terra acaba e o mar começa)

유라시아 대륙의 최서단, 포르투갈 호카곶
이 곳에서 바라본 대서양은 정말 떠나기 싫은 그리움을 담고 있는 것 같았어요
집(즉, 한국)가기 싫어서 감성충만해짐

바람이 어마무시 합니다ㅠㅠㅠ 하지만 이 바람마저 놓치기 싫은 1인..
펜스에 걸터앉아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보니
한없이 센치해 집니다..

떨어지는 태양을 품는 대서양

이 곳에서 본 일몰은 정말 잊을수가 없는 순간이 될거라고 확신해요
세상의 끝에 서있는 것인지
새로운 세상을 열리는 곳인지
알 수 없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름답네요! 당장이라도 달려가고픈 마음이 듭니다 :)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포르투칼 참 아름답네요ㅜㅜ 부럽습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요! 자주 뵙겠습니다

켈리님~ 페냐성은 마치 레고랜드 같기도 하고.. 아라비안나이트에 나오는 궁전같기도 하고.. 독특하면서도 예쁜데요?

궁전의 색감이 장난감같은 ㅎㅎ 이쁘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136.70
ETH 3128.2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