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미세먼지 측정기 m5s

in #kr7 years ago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미세먼지 측정기입니다.

나날이 짙어지는 미세먼지는 때문에 여름이 되기만을 기다렸는데
여름이 되어도 미세먼지수치는 나쁨입니다.

Screenshot_2017-07-03-20-11-07-1.png

올 봄..제가 쓰는 어플에서 자주보던 상태 입니다.

사실 일반 포털을 통해 게시되는 미세먼지 수치는
우리나라 기준으로 WHO기준보다 느슨하여
개인적으로 저는 미세먼지 어플도 WHO 기준으로 설정하여 보고 있는데요.

사실 대부분 나쁨이거나 매우 나쁨으로 표시되어 24시간을 관찰하여 환기 타이밍을 보고 환기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럼에도 창밖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놀고 있는 것을 보면 안타깝기도 합니다.
사실 미세먼지는 이름이 먼지 일뿐이지 미세중금속 혹은 미세발암물질 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야 할 만한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토록 미세먼지에 예민한 이유는 제 딸과 아들 덕분입니다.
호흡기가 예민한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미세먼지에 예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주 미세먼지 수치가 올라가자 제 아이들은 밤마다 기침을 하기 시작하며 급기야 지난 주말에는 기침과 토를 반복하기 시작했습니다. 놀랍게도 이런일은 미세먼지 수치와 정확히 정비례하고 있습니다.

이러니 미세먼지가 몰려온다는 소식이 들리면 정말 걱정이 되고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이사를 간다는 이야기가 예사롭지 않게 들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보다 미세먼지 수치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측정기를 구입했습니다.

이름하여 M5S라는 제품으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초초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으며 포름알데히드를 측정할 수있습니다. 제가 새아파트로 이사온지 얼마 안되었기에 포름알데히드 수치도 확인 하고 싶었기에 파인에어나 샤오미 제품등을 살펴보다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170630_101202_Burst01.jpg

화면에 보이는 큰 원안에 있는 수치가 초미세먼지 수치이며 밑에 있는 수치가 통합대기수치를 나타냅니다.
통합대기 132정도로는 이제 놀라지도 않습니다.

20170630_101231.jpg
이건 포름알데히드 수치인데 포름은 어째튼 환기가 답이네요. 새아파트라 아침에 일어나면 기본 300이 넘어요... ㅜㅜ

이 제품이 있었서 어플을 통해 아는 것 보다 더 정확히 현재 내가 있는 곳의 대기질을 알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또 포름알데히드 수치를 보면 환기를 안할수 없기 때문에 부지런히 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집 공기청정기가 열일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는 것도 참 맘에 듭니다.

개인이 미세먼지 측정기까지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 슬프기는 하지만 제품자체는 참 맘에 듭니다.

저는 공기의 질이 조금이라도 좋아지는 일에 제가 정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짧은 거리는 걸어다니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하기 위해 똑딱이도 달고….미세먼지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조그만 목소리라도 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우리 스티밋에서도 이러한 작은 날개짓들이 일어나 조금 더 숨쉬기 좋은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5S 미세먼지 측정기
#창문 열고 싶다
#맑은 하늘 그립다
#크게 숨쉬고 싶다… 제발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6
BTC 57156.19
ETH 2431.86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