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라멘의 원가를 알아보자

in #kr6 years ago

500px-Tonkotsu_ramen.jpg

라멘 좋아하시나요?

저는 매일 라멘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라멘을 좋아합니다.

특히 진한 돈코츠라멘을 좋아하여 홍대에 하카타분코가 생겼을때 추운겨울에 2시간을 기다려서 먹을정도였습니다.

요즘에는 잘하는 라멘집이 많이 생겨서 많이 기다릴 필요도 없고 참 좋습니다.

그렇다면 라멘의 원가는 어떻게 될까요?
(임대료, 인건비, 기타운영비를 제외한 재료의 원가만을 고려)

물론 가게별로 차이가 많겠지만 일반적으로 라멘의 원가는 라멘가격의 25~35% 수준이라고 합니다.
제목 없음.png

원가율이 가장 높은 것은 챠슈라멘으로 챠슈 1장당 30엔 수준인데 5장 투입시 챠슈에만 총 150엔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원가율이 가장 낮은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교자입니다.
교자 1개당 10엔 미만으로 6개 세트에 원가가 60엔 수준
판매가격이 350엔임을 감안하면 원가율은 20% 미만입니다.

tokyo-gogyo-ramen-110643.jpg

좋아하는 라멘집이 있나요?? 교자 많이 드세요. 주인이 좋아합니다 ㅋㅋ


공돌이인 제가 마케팅 & 세일즈를 하면서 가격이라는 것에 호기심이 많아졌습니다. 틈틈이 가격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儲けのカラクリ(2009)라는 책을 참고하였으며 시기 및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Sort:  

보통 식당은 원가비율이 30프로 라도 하더라고요. 뷔페도 보통 많이 먹어도 원가는 30프로 수준으로 잡는데요. 백종원이 푸드트럭도 원가가 50프로를 넘기면 안되고 30프로 수준이 준수하다고 했어요^^

라멘집 원가는 딱 장당한 수준이네요 ㅎㅎ

형 조스바 휴유증이야???
요즘 포스팅이 왜 이리 없어..
형두 한번 당해봐야돼 나에 집착증...
ㅋㅋ

날씨가 너무 더워서 숨쉬기도 힘들다는 ^^

집에 가면히 있으면 살만해여.ㅋㅋ

라멘이 박리다매가아니었네요.

파스타 이런거에 비해면 원가비중이 엄청 높은.편일겁니다 교자 많이 팔아야할듯요 ㅎㅎ

신기한 정보로군요

일단 저는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항상 잘드시는 굳헬로님 ㅋ

스프가 육수말하는거겠죠? 제일비중클줄알았는데 면이랑 같군요

예 육수입니다 ㅎ

라멘이 생각보다 원가가 쎄네요.

네 교자를 많이 팔아야할거같아요 ㅎㅎ

ㅋㅋㅋㅋ
제가 산 24000 아오리 라멘 원가는 얼마인거죵 ㅋㅋㅋ 월매출 2억 답이 요기있네요 ㅋㅋㅋ

순수님 핵부자 ㅎ 24천원 라멘이라니

우리나라 라멘집은 생각보다 비싸죠
라멘 먹고 싶어지네요ㅜㅜ

요즘은 일본보다 한국에 더 비싼거 같아요 ㅠ먹는거엔 돈을 안 아끼는거 같아요

@홍보해

우앙 감사합니다 플로리다달팽이님~~ 가이드독 홍보 첨받아봐요 ㅎㅎ

@kbaek81님 안녕하세요. 개부장 입니다. @floridasnai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어서오세요 개부장님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