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보글보글 부대찌개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은 뭔가 뜨끈하고 칼칼한 국물 요리가 당기네요.

그래서 어제 저녁 부대찌개를 끓여먹었어요!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
대파 1개
양파 1개
두부 1모
간 돼지고기 150g
소세지나 햄(좋아하는 종류별로!)

[사리]
김치, 떡, 만두, 당면, 치즈

[국물]
사골 국물(없으면 그냥 맹물도 괜찮습니다.)
쌀뜨물

[양념장] - 계량은 밥 숟가락 입니다.
고추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고추장 반 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맛술 2큰술, 매실액 1큰술, 국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없으면 패스 가능)

당면은 미리 불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납작 당면 사용했지만 당면 아니라 라면, 우동 사리 아무거나 괜찮습니다.

대파는 어슷 썰고, 양파도 길게 썰어주세요.
햄과 소세지, 두부도 썰어주시고!
냄비에 재료들을 차곡차곡 담아봅니다. 가운데에 간 돼지고기 올리기!
햄이 잘 안보이지만 비엔나, 스팸, 후랑크 소세지 등 많이 깔아놨어요 ㅋㅋ

이제 여기에 만들어 놓은 양념장 넣어주시고!
사골 국물만으로는 너무 걸쭉해지니 쌀뜨물을 부어 국물양을 맞춰줍니다.

따끈하게 먹어야 하니! 식탁에 핫플레이트를 놓고 셋팅!
치즈도 옆에 대기하다가 끓기 시작하면 넣을 거에요.

오옹~~!! 끓는다아~ 뚜껑 열고 냠냠.

당면은 불려놨기 때문에 같이 끓이셔도 되고 저처럼 건더기 먼저 드시다가 중간에 요렇게 넣어먹어도 맛있어요!

크앙! 저는 당면이 너무 좋아요!

이렇게 끓이다가 국물이 짜지면 쌀뜨물 좀 더 부어서 끓여 드시면 되어요! 가족들과 쌀쌀한 겨울 저녁에 식탁에 모여 앉아 보글보글 부대찌개 어떠세요! 만들기도 쉽고 맛있었답니다.

Sort:  

아이코 어뭉님 또 요리하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고 살아야 하니 하긴 해야하는데 ㅋㅋㅋ 조심조심하셔용 ㅋㅋㅋ 보팅하고갑니당

ㅋㅋㅋ...먹고 살라곸ㅋㅋ

침 줄줄 나오네요 맛있겠어요

고맙습니다아 ^_^ 헤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907.89
ETH 3379.7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