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C의 관한 개인적인 견해

in #kr7 years ago

UASF의 이슈는 일단락되며 최근 BCC에 대한 이슈가 언급되어지고 있다. BCC 에 관한 해석이 여러가지 돌아다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과한 해석들이 많다고 생각했다. 예를들면, BTC와 BCC의 관계를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의 상황과 비교가 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매우 다르다고 생각한다. BTC 와 BCC에 경우 누가 진짜 비트코인이냐를 놓고 말한다면 쉽게 BTC로 결론내려질것이 뻔하고 갑작스럽게 진행되는 하드포크가 아닌 예정된 시간에 진행되는 하드포크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BTC와 BCC의 가격은 현재 BTC에 가격에서 분할되서 진행될까? 개인적으로는 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비트코인의 투자자라면 BTC 와 BCC를 보유하고 있을 때 두개다 보유하면 보유했지 BTC를 팔아서 BCC를 사는 경우는 극히 적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차라리 지금 비트코인 투자자의 전반적인 플랜은 공짜 BCC를 팔아서 BTC를 더 늘리는것으로 알고있다. 만약 8월1일 이후의 BTC + BCC = 현재 BTC가 성립되려면 공짜 BCC를 얻으려고 BTC로 유입되는 자금이 늘어나야 한다고 믿는다. 그다음 공짜 BCC를 얻은 후에 BTC의 덤핑이 일어나야 저 공식이 성립된다고 생각한다.

5.jpg

가까운 예로 Zclassic이 있다. Zclassic은 5월 20일경에 Zencash의 포크가 있다는 소문이 퍼진후로 0.5불에서 10불까지 가격이 꾸준히 상승했다. 공짜 Zencash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인데 포크가 있는 후에는 엄청난 덤핑이 이루어져 4-5불까지 떨어졌다. 비트코인은 Zclassic 처럼 흘러갈까?

6.jpg

세그윗2X합의후에 가격이 굉장히 안정적이다. 자금이 흘러가지도 나가지고 않고 있다. 물론 8월 1일까지만 지갑에 넣어놓으면 받을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8월 1일까지 비트코인으로 돈이 들어갈 수 있겠지만 하드포크후에 시장이 불안에 떨게 할만큼 비트코인의 하락은 없다고 생각한다. BCC가 생기든 말든 비트코인의 투자를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의 불안요소중 하나가 중국의 마이너들과 해시 파워가 독점적이라는것인데 코인의 코드까지 중국이 점유하게 되는 BCC가 얼마나 사람들에게 매력이 있을지는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다. 만약 시장에서 판단된다면 BCC는 또 하나의 Bitconnect정도의 코인이 되지않을까 생각한다. 하나의 변수는 BCC의 엄청난 펌핑을 시킬수도 있다는 점인데 그것또한 단기간에는 시장이 혼란스러울 수 있으나 안정되는데에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7.jpg

현재 BIP 91이 Lock in 되어있는데 95%가 넘게 BIP 141을 지지하면 SegWit 이 Lock in 되며 SegWit activation까지 8월안에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BIP 141에 100%가 나오고 있으며 비지니스 인센티브를 포기할만큼의 대안이 없기 때문에 충분히 진행될것으로 보인다. 그 다음에는 지금까지 넘지못했던 암호화폐 시가총액 116B 달러를 넘기려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Sort:  

앗... 이런 적절한 짤을ㅋㅋ

ㅋㅋㅋ 정말 적절한 짤이네요 ㅋㅋ

ㅋㅋㅋㅋ 뭔가 웃긴데.. 누가 보충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코알못이라 ㅜㅜ)

제가코인무식이라서 세그윗이란게...
8월1일에 btc bcc 두개루 쪼개지는건가요?
btc가 bcc로 바뀌는건가요?

글을읽어봐도 어려운말이대부분이라서
쉬운설명이필요해요ㅜㅜ

btc에서 bcc가 분리되어 나갈 확률이 많다는 거죠

BTC가 두 갈래로 나눠질뻔 한것은 세그윗이 락인되면 별 탈없이 넘어갈것 같구요. BCC는 BTC에서 나온코인으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지위는 BTC가 가져가고 BCC는 또 다른 코인이 되는것이구요. 물론 추후에 BCC가 BTC보다 더 지지를 받게된다면 또 다른 이야기가 될 수는 있습니다.

희망적 전망이십니다. ^^ 잘 읽었습니다. 부디 집 나간 시총이 다시 복귀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어서빨리 돌아오길 기다리고있습니다 ㅎㅎ

BCC에 관한 글 중 가장 일리있는 말인것 같네요, 그나저나 개인지갑에 비트코인을 넣어두어도 BCC를 1개월안에 받을 수 있나요?

그래도 틀릴수있으니 조마조마합니다 ㅎㅎ 개인지갑에 넣어두어도 된다고 보았습니다만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kanghamin님, 말씀대로 무리없이 흘러갔다면 큰 혼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실 어제부터 뭔가 분위기가 위태위태 함은 기분으로 느끼고 있거든요.. 폭풍전야 같은 느낌이 자꾸 드는 이유가 뭘까요... 제 기분이 폭등전야가 되기글 바래 봅니다^^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하락이 있었네요. 어떤 이유인지는 정확히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네 요즘 BCC 분리가 향후 어떤 작용을 할 지 를 전혀 예측하기 힘드네요.. 아무도 모든 투자자들이 조금은 불안하게 가지고 있는 심리영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고의 위험을 감당하기가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는 것 같구요.
아마도 8월 이후 에 흐름을 잘 봐야 될 것 같습니다. 그 전에는 정말 그냥 불안 불안 하네요. 감사합니다~

예전 2000년으로 넘어갈 때 Y2K 오류로 인해 대혼란이 올지 모른다며 세상 모두가 공포에 떨던 무렵이 떠오릅니다. 실제로는 허무하리만큼 아무일 없이, 모두가 축제 분위기로 무사히 넘어갔었죠.
이번 세그윗 이슈도 현재 상황으로는 우려에 비해 무사히 진행 되지 않을까 저도 생각해 봅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네 세그윗은 무난히 잘 지나갈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장이 하락하고 있어 왜그런가 했더니
Bcc때문인가 보네요. 빨리 안정화되기를 소망합니다

지금 하락이 왜왔는지 계속해서 고민중입니다 ㅎㅎ

good post
keep going

항상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kanghamin 님과 비슷한 생각인데..오늘 보면 우지한 말 한마디에 코인 시장 전체가 떨어지는 모습에 불안합니다 ㅠㅠ

우지한 인터뷰의 텍스트를 읽어보았는데 왜 떨어졌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905.43
ETH 2398.24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