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다시 쓰는 스팀잇 보상과 현재시장에 대한 견해

in #kr7 years ago

명성 59에서 60찍는게 참 오래걸린다. 예전에 RPG게임 할때에는 이정도 안올라가면 그만두었던것 같은데 계속해서 글을 쓰는거보면 스팀잇이 매력있긴 한가보다. 스팀잇을 한지 한 두달이 좀 넘었는데 나름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다. 내가 막 글을 올리던 시점에 유입이 점점 많아져 스팀의 가격이 올라간 대신 너무나 많은 유입으로 신규저자에게 돌아가는 보상은 한정적이였다. 불만이 나오던 시점에 하드포크로 업보팅의 힘이 강해져 나름 신규저자들도 보상이 돌아가게 되었다. 이 시점이 최근의 가장 황금기인것 같았다.

그 이후로 8월 1일의 불확실성으로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이 빠지기 시작했으며 스팀또한 가격이 떨어져 보상이 줄어들게 되었다. 최근에는 예전에 보던 스팀잇의 불합리한 불만의 글을 다시 볼 수 있게되었으며 예전에 비하면 그래도 글이 더 자주 올라오지만 한달여전으로 비교하면 글이 올라오는 속도가 느려지긴 했다. 불확실성이 제거된후에 스팀의 가격이 다시 오르면 남아있는 저자들에게 보상이 나름대로 돌아갈 것이고 다시 글이 올라오는 속도가 빨라질것이다. 자본주위체제를 표방한 블로깅 시스템이라 그런지 시스템내에서 호황과 불황을 볼 수가있다.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는재미뿐만 아니라 스팀잇의 경제학을 보는 재미가 있다.

오늘 나온 옐런의장의 발언인 몇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기준금리를 인상하겠다는것은 주식시장에서 나쁘지않게 받아들인것 같다.

10.jpg

그로인해 국내 10년 만기 채권도 하락이 있었으며 13일날 금리인상의 여부도 안개속으로 들어간것 같다.

11.jpg

옐런의 발언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암호화폐시장에도 반등이 오기시작했다. 약 10조원 가량의 돈이 다시 들어왔다.

12.jpg

금리와 반대로 움직이는 금의 역할을 암호화폐시장이 같이할지는 계속해서 지켜봐야될것같다.

13.jpg

Sort:  

빨리 8월이 지나고 예전같은 훈풍이 왔으면 좋겠네요.
좋은 견해 잘 읽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차트가 꿈틀 꿈틀 대는게 참 보기 좋습니다 ^^

또 무언가 그려낼려는가봅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kanghamin님 8월에 뭔가 변화는 있긴 할 듯 하네요. 큰 탈없이 좋은 흐름으로 계속 이어갔음 하는 바램뿐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이슈가 잠잠해져야 다시 돈이 들어올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네 잘 되길 바래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가상화폐의 금역할이라는 말이 와닿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59에서 60까지 정말 안올라가더라구요.... 60에서 61도 그렇구요 ㅋㅋㅋ 저도 끈기가 없어서 레벨 안오르면 빨리 게임을 접어버리는데 스티밋은 계속 하게되네요~ 물론 명성이 엄청나게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요 ^^;

이 시점에 스팀이 좀 올라서 다들 보상 많이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ㅠ

명성이 그렇게 안중요한 이유도 있겠네요 ㅋㅋ
다행이 저점은 계속해서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ㅎㅎ

맞습니다 전 57부터 점점 안올라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침 주식시장도 최고점이라고 난리네요~
가상화폐시장도 이와 같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우도 신고점을 찍고 있습니다. 어떤 영향이 있는지 자세히 좀 봐야겠습니다.

오늘같은날이 2~3일만 반복되어도 좋을것 같네요.
어제 알트코인에 21비트 넣고 잠들었는데, 일어나니 27비트네요.

축하드립니다 ㅎㅎ 반복되어야 할텐데요 ㅎㅎ

당국자들의 말은,
그저 그런가보다 하고 몇달 지나면
'아 그런 뜻이었구나!' 하게 됩니다^^
가상화폐의 미래가 밝아지는 것이
우리 모두의 바람이지요.
뭐가 좋아지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잘 읽었습니다.

암호화폐의 미래가 밝다는데에는 이견이 많이 없는듯 합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상승장이 오길 기대해 봅니다 ㅎㅎㅎ

8월로 넘어가면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249.03
ETH 2543.53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