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이 7-8만원 또는 4만원까지 간다는 유투브를 보고

in #kr7 years ago

어제 하루 커뮤니티에서 확산된 유투브 동영상이 있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_-Byk3qV4k3jLhlfNJbMzg

비트코인서울 이라는 아이디를 가진 분의 동영상인데 이더리움의 하락에대한 강한 확신이 있는것 같았다. 두가지가 쟁점이였는데 한가지는 80%의 이유로 ICO의 물량이 팔고 있기때문에 이더리움이 하락하는것이라는것과 비트코인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2달뒤에 나오는데 그렇다면 이더리움은 지위를 잃게 될 것이라는 요지인것 같았다. 두가지 전부 동의하지 않아 한번 글을 남겨본다. 일단 두번째의 이유는 @atomrigs님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세히 적어주었기 때문에 다음 링크로 가시는것을 추천드린다.

https://www.facebook.com/groups/1501772833176951/permalink/1507309189289982/

내가 이야기하고 싶은것은 첫번째인 ICO의 물량이 이더의 하락을 야기시켰다는것이다. 이미 몇번이고 말해왔지만 다시한번 짚어봐야겠다 생각해서 알아보았다. 내가 틀린것일수도 있기 때문에 ICO물량이 얼마나 팔렸는지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가격에 대한 예측은 하지 않는다. 이더리움이 7만원 또는 4만원이 될 수도있어 저 분의 말이 맞을수도 있고 아니면 앞으로는 다시 반등하여 올라갈 수도있다. 하지만 어떤 예측을 또는 상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근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코끼리 뼈가 있어야 코끼리를 상상하듯이 하락을 예측할만한 코끼리 뼈가 있어야 하지만 그런 근거는 나머지 동영상을 보아도 나오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ICO마다 메시지를 보내며 물어보고 있는중이지만 대부분은 다음과 같이 정확한 이야기를 해주지 않는다.

5.jpg

BAT 또한 얼만큼의 이더를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지 않으며 알지 못한다해서 팔았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Status는 ICO의 이더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

6.jpg

EOS의 이더리움 매도를 제외하고는 정보를 찾을 수 없거나 그대로 있는 이더를 보았는데 그 정도의 이더가 이더리움을 지금까지 하락시켰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이더리움의 볼륨은 생각보다 높다.

7.jpg

만약 이더리움의 ICO의 물량이 나와서 이더리움이 떨어지는것이라면 이더리움만 떨어졌어야 했다. 하지만 비슷한 비율로 대부분의 코인이 하락하는것을 보았기 때문에 80%의 이유가 ICO라는것에 동의 하지 않는다. 이더리움의 비판의 비판글을 쓸때마다 고민이 많이 한다. 마치 이더리움은 항상 맞아라고 하는것 보이기 때문에 자제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건전한 비판과 다양한 의견이 필요한것 같아 글을 남겼다.

66.jpg55.jpg44.jpg33.jpg22.jpg11.jpg

다음중 어떤것이 이더리움이며 이 코인들의 모든 하락이 ICO 때문이라 할 수 있는지 의문이다.

Sort:  

요새 시장이 뒤숭숭해서 그런지, 커뮤니티 보면 저런 사기꾼 동영상 많이 돌아다니더군요. 특히 8월에 비트코인판 스마트 컨트랙트 나온다는 말에 기가 차더군요.

그런 주장까지 하나요? 아이고..
조만간 직접 만들었다고 들고 나오는 건 아닐지 걱정이네요.

사이드 체인을 이용해서 나오겠지만 8월은 무리일것 같구요.. 나온다 하더라도 지금 트랜잭션 수로는 불가능입니다. 그렇다고 비트코인이 PoS를 할것도 아니구요.

하지만 저런 아재들이 나와서 선동할때가 기회일지도..-ㅅ-;;
반대로 지르면 개이득이..

잘 읽었습니다. 물론 유튜브의 그 동영상도 봤구요. 너무 공포심을 조장하는 영상이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이더리움 가격에 대한 하락의 방향성에 대한 부분은 일정 부분 공감되는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코인에서 차트가 필요 없다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단 거래에 대한 실증, 그리고 심리에 대한 부분을 염두해본다면 지금 이더리움 가격의 가장 큰 악재는 심리적 지지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였는지 계속 미뤄진 EEA 추가 발표 탓에 "양치기 소년" 효과가 생겨났고 트랜잭션 이슈, POS 전환 연기 등 호재 뉴스가 없고 불안감은 커지는 상태, 게다가 EOS 등 언급하신 ICO 이더리움 물량 등으로 인한 심리적 공포감 등을 저지해 줄 실제 거래를 통한 지지 라인이 차트상으로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겠죠.

이는 비트 코인도 마찬가지입니다만, 비트코인은 제도권에서 가시화 되는 부분들 그리고 골드만 삭스의 차후 상향 분석 등 그래도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믿음의 근거들이 조금은 존재하니까요. 대장으로서의 믿음도
있겠구요.

이더리움 역시 강하민님의 이러한 글 처럼 근거를 갖추고 논의되는 글들을 통해 투자자들도 심리적 안정, 냉정한 대처들이 이뤄졌으면 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은 공감합니다. 동영상에서 이더리움의 하락의 이유는 80%가 ICO의 물량, 20%는 비트코인이 하락했다고 설명해서 그 부분만 설명해보았습니다.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동감합니다.

일단 이번에 비트코인에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이 생길거다 (그래서 이더리움은 끝났다) 라고 주장하는 데서부터 해당 영상의 저자의 신뢰성이 뚝뚝 떨어졌습니다. 시간내서 오늘 찾아보니.....유료 멤버십을 운영할 생각으로 어그로 영상을 올리는 것으로 생각되네요. 정말이지 불확실한 시기일수록 오만 유언비어가 난무한다는것, 그리고 불안한 심리에 저런 선동에 (사실확인없이) 흔들리기 쉽다는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네요.

하락장에는 어떤 뉴스에도 흔들리기 쉬운것 같습니다. 저도 새삼 놀랐습니다.

ico측인지 큰손측인지 이더리움 차트를 보면 정말 적절히 덜 손해보고 팔려고 노력하면서 하지만 이더리움의 어떻게되든 별관심 없다는 듯이 엄청난 물량을 판건 사실입니다.
비트코인의 스마트컨트렉트는 제가 볼때는 대단한게 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인들이 전체적인 하락은 이더리움의 책임도 상당하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아시다시피 1대장이 흔들리면 2대장이라도 자리를 잘잡고 있어야하는데 그게 안된것이죠..

저도 큰 손이 개입했다고 보고있습니다. 투매가 나올때까지 꾸준히 잘 내려서요. 1,2 대장이 삐끗하면 전부다 빠지는 시장이 아직은 아쉽습니다..

Very interesting grafics

저는 실력이 부족해서 하락때도 존버만 할뿐인데 강하민님은 이처럼 하락이 클때 매도후 저점매수로 코인 갯수를 늘릴생각은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비트코인 서울이 의도적으로 글을써 공매포지션에서 수익을 챙길려고 하는 의도가 보이는듯해요.. 그리고 지금 시기가 코인갯수를 늘리기 딱 좋은날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실력이 부족해 매매는 거의 하지않습니다 ㅎㅎ

아 그런 말들이 있었군요. 전 개인적으로 kanghamin님 말씀에 동의를 하는 바 입니다. 현재 상황을 보면 전체적으로 등락을 같이 하고 있는 상황인것에 동의 하는 바 입니다. 어쨌든 현재 상황이 안좋은건 사실이니 이런 저런 예측들이 무성한건 어쩔 수 없을 듯 합니다. 자신의 선택을 믿고 가는 수 밖에요..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하락장에는 전부 맞는말같은것 같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그런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좀 보다 보면 대충 기꾼이인지 아닌지 웬만하면 다 알지요.
의외군요. 기꾼이 신경을 다 쓰시다니...혹시나 사람들이 속아넘어갈까봐 걱정되시나보군요.

저도 놀랐지만 이틀전에는 생각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확고히 믿고 계시더라구요.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만한것 같아서 글 써봤습니다 ㅎㅎ

어제 저는 이더리움이 너무 하락하였고
순간적으로 프리미엄이 마이너스로 가기에 추가 매수했습니다. 지금보다 더 하락할수는 있지만 지나고보면 지금이 좋은 매수 기회인것같습니다.
폴로에서도 고점대비 1/3 가격이고 우리 시장은 거의 1/4가격이었네요. 모두가 웃을 날이 있을겁니다. 강하민님께서 그렇게 주장하시는 가상화폐의 장기 비젼에 기대해봅시다

그냥 한 사람의 의견정도로만 봐주세요 .. ㅎㅎ 오늘 조금 올라서 다행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144.34
ETH 3517.40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