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블록 가스리밋 증가중

in #kr7 years ago (edited)

비트코인은 블록 사이즈가 1MB로 정해져있어 1초에 최대 7번정도의 트랜잭션을 수용 가능하다. 이더리움은 가스의 리밋으로 정해져있다. 최근 까지는 약 4,700,000 가스가 한 블록의 리밋이였다. 하지만 ICO 같은 경우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전송의 가스보다 더 많이 사용해 최근 트랜잭션에 대한 이슈가 있었다.

2.png (출처: 구글 이미지)

윗 그림이 마이이더월렛에서 트랜잭션이 블록에 담겨지기까지를 그림으로 설명한것인데 가스리밋에 비해 너무나 많은 트랜잭션이 보내졌으므로 그 트랜잭션들이 일명 Mempool 이라 불리는 수영장에 머물러있어 펜딩이 굉장히 긴것을 경험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오늘 비트코인에서는 일어나기 쉽지 않은 일이 이더리움에서 일어나고 있다. 마이너들이 블록 가스 리밋을 올리느냐 마느냐의 투표를 하는중이며,

33.jpg

1.jpg

블록 사이즈 리밋도 6,700,000 가스 까지 늘어났다. 이는 약 기존의 가스리밋에 40%가 넘게 늘어나 기존의 이슈들을 꽤나 완화시킬 수 있을것이라 본다.

또한 EIP 648 인 비탈릭의 제안 또한 논의중이며, 병렬구조로 컨트랙이 일어날 수 있게 되는것 같다.

4.jpg

ICO의 트랜잭션은 다른 트랙잭션들과 병렬구조로 진행되어 다른 트랜잭션에 방해를 주지않으며 Status와 같은 혼란은 8개의 ICO가 한번에 실행하지 않는이상 일어나지 않는다고 설명하며 토큰들 또한 병렬구조로 행해질 수 있다.

많은 부분에서 나아지고 있는듯하다. 개인적으로는 Yes 에 보팅하는 마이닝 풀들 아주 칭찬 해~ 주고싶다.

5.jpg

Sort:  

이러니 저러니 해도
역시 확실한 리더가 있으니 잘 풀려나가는거 같군요
그리고 저 그림 탐나네요+_+

첫번째 그림말씀하시나요? 저도 저 그림보고 스팀잇에 올리고 싶다 ! 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nomad135님 스팀잇내에서 convert하시면 스팀달러가 1달라인것을 가정하고 convert를 해서요. 그럼 현재 1.5불인데 0.5불정도 손해를 보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고 거래소에서 환전하시거나 오른쪽 메뉴에 internal market에서 바꾸시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더는 앞으로 더 발전할꺼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전부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역시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다르네요 ㅋㅋ

확실히 문제를 해결하려는 태도가 다른것같습니다.

ETH Gas Station 에 가보니 많은 마이닝풀들이 이미 470만 넘는 가스리밋으로 해놓고 있더라구요. 기술적으로 하드포크없이 150%까지 증가시킬 수 있으니까 700만까지는 늘릴 수 있는 것 같은데, 마이닝풀들이 하나씩 동참해와서 좋습니다ㅎㅎ 블록가스리밋을 증가해간다면 트랜잭션 지연이 좀 풀리겠네요 ^^
(근데 왜 이더가 안오르지 ㅡㅡ)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하나씩 동참하는게 재밌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갓 이더인가요

갓갓갓일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조금씩 개선 되는 방향으로 잡혀가니 다행이군요. 빠른 소식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다리던 아주 반가운 소식이네요. 악재로 작용했던 전송속도 정체가 많이 해소될스 있겠네요. 좋네요 굿!!!

그래도 PoS로 넘어가기까지는 일시적인 방편이라서 길~게 봐야할것 같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85.64
ETH 3035.86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