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이더델타 거래하는법

in #kr7 years ago (edited)

0x project 토큰인 ZRX가 약 4배가 넘게 거래되고 있다. 현재는 리퀴에 상장되서 쉽게 거래를 할 수 있었지만 어제까지만 해도 이더델타에서 대부분의 거래가 이루어졌다.

이더델타는 분산화 거래소로 기존의 거래소들과는 약간 다르다. 지정가에 걸기위해서도 가스값을 내야하며 개인과 개인의 거래로 이루어지기때문에 시장가는 존재하지 않는다. 지정된 가격에 걸거나 걸려진 가격에 사고 팔아야 한다. 또한 블록이 생성될때까지 기다려야하기때문에 굉장히 느리다.

특히나 어제 ZRX의 많은 거래량때문에 특히 느리고 잘 되지 않았는데 차라리 해킹당하는게 덜 화날것 같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열할 수 있는 매력이 몇가지 있어 무시할 수는 없다. 예를들면, 거래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가격의 변화도 굉장히 느리다. 중앙화 거래소의 가격변동에 잘 따라가지 못할경우가 많아 가끔씩 재정거래가 가능하다.

1.jpg
2.jpg

현재도 이더델타와 리퀴의 ZRX가격이 차이가 나는것을 볼 수있다. 하지만 거래하는 방법이 복잡해 진입하기 힘든편이다. 일단 메타마스크가 있으면 이더델타를 사용하기 편하므로 메타 마스크를 사용하는것을 권하며 이번 포스팅에도 메타마스크를 사용하는 방법위주로 써보았다.

1.. 이더델타주소는 https://etherdelta.github.io 이며
홈페이지 상단에서 토큰을 고를 수 있다.

3.jpg

2.. 메타마스크를 키고 비밀번호를 적고 접속한다. 그다음 오른쪽 상단에 메타마스크 계정을 고를 수 있다. 안뜨면 새로고침을 하면 된다.

4.jpg

메타 마스크를 쓰는 않는다면 메뉴의 new account 나 import account 를 사용하면 된다.

3.. 다시 왼쪽 상단의 Balance 탭으로가서 원하는 만큼의 이더나 토큰을 메타마스크지갑에서 이더델타 지갑으로 전송 시킨다.

5.jpg

Amount 칸에 적고 deposit을 누르면 메타마스크가 뜨며 지불할 가스비를 물어본다. 개인적으로는 변경하지않고 바로 Submit을 누르는 편이며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6.jpg

그러면 시간이 꽤 지난후에 이더델타쪽으로 넘어온것을 볼 수 있다.

7.jpg

4.. 이제 거래할 준비는 끝났으며 두가지 방법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내가 지정가를 걸거나 남의 지정가를 선택해서 사는방법인데

  • 내가 직접 지정가를 거는것은 다음처럼 진행하면되며,

8.jpg

매수하려는 토큰의 양, 이더가 대비 차례로 넣으면 나머지는 자동완성되며 buy를 누르면된다.

  • 남의 지정가를 사기위해서는 Order Book으로 가야한다.

9.jpg

여기서 원하는 가격대에 올라와있는것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메타마스크로 넘어간다.

하지만 거래가 느린만큼 이미 거래된 오더도 사라지는데 시간이 걸린다. 다음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음 가격으로 넘어가면 된다.

10.jpg

만약 아직 거래되지 않는 오더를 찍었으면 이번에도 자동으로 메타마스크가 뜨며 Submit을 누르면 거래가 승인된다. 그다음 또 기다리면 된다.

11.jpg

5.. 거래를 마친후에 이더델타에서 토큰이나 이더를 빼기 위해서는 withdraw 탭에서 빼고싶은 만큼의 양을 적고 withdraw를 클릭해주면 된다.

말로는 굉장히 복잡한듯 보이나 막상하면 쉽게느낄 수 있을듯 하다.

Sort:  

이런 글을 친절하게 써주는 분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어제는 정말 뭐가 뭔지 이더델타 쓰기가 그리 힘든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쓰시기 편하시라고 폴로도 상장된것 같습니다 ㅎㅎ 이더델타쓰기가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써봤습니다 ㅎㅎ 다행이네요 ㅎㅎ

I love your post, thanks for sharing! I gave you a vote. I hope you enjoy it.

아 이런것도 있었군요.. ZRX 코인이 뭐인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이런게 있구나 하고만 알고 가네요.. 나중에 혹시 다시 들어봐서 확인해
볼 수 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최근에 몇번 글을 올린 0x project 의 토큰 이름이 ZRX입니다 ㅎㅎ 구글에도 이더 델타 거래법을 찾기가 힘들어서 나중을 위해서라도 써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렇군요.. 코인은 많고 머리는 아프고 ㅋㅋ 가지고 있는 코인 관리에도
머리가 아프네요.. 소량으로 분산을 해 놨더니 하나로 몰아야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zrx 어디까지 보시나요? 지금 팔아야하나요..

가격적인면에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직은 저도 홀드중입니다 ㅎㅎ

좋을글 잘보고 있습니다.
님 포스트를 읽고 0x소량을 담아 덕분에 수익이 나서 감사하구여.
개인적인 질문이 있습니다.
가령 집에 있는 컴퓨터와 회사의 컴퓨터 그 두 곳에서
동일한 메타마스크로 로그인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같은 구글아이디로 크롬에 접속하면 메타마스크도 같이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라구여..

동일한 메타마스크로 로그인 하시려면 Private key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구글 아이디로 연동되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Export private key로 비밀 키를 알수있고 import account 로 비밀 키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여러방면으로 알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정보들을 접하고 스스로 조합하다보니-
이더리움의 생태계가 어떻게 발전할지 참으로 궁금하고 두근두근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어제 투자한 이더를 회수하고 나머지 zrx는 그대로 가지고 있네요..풀로 다 받았습니다. 님의 소개 덕분에 잘 참여하고 수익도 챙기고 고맙습니다. 늘 건승하세요.

오늘 폴로에 상장도 되었네요. 성투하세요 !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조금 일찍 봤었으면 참여했을텐데 아쉽네요.. 0x project 글을 좀더 살펴봐야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ICO가 있으면 또 올리겠습니다 ㅎㅎ

이렇게 자세히 설명 된 글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질문 하나 드릴께요, 사거나 팔때 etherscan에서는 transaction이 complete 되어있는데 코인 양의 변화는 전혀 없어요. 거래가 안된거 같아요. 그건 왜 그런가요??

트랜잭션이 완료되고 좀 시간이 지난다음에 변화가 되구요. 만약 사려했던 거래가 트랜잭션 전에는 존재하다가 후에 완료 되었을경우 트랜잭션은 완료되었지만 코인의 양은 변화가 없습니다. 꽤 자주 일어나는 일이더라구요. 어제는 정말 심했구요. 아직 갈 길이 먼것같습니다.

아, 그렇군요. 네, 정말 어제 오늘 트랜잭션만 완료되고 거래되지 않은 경우가 많았어요 ㅜㅜ

지금에서야 조금 나아진것 같습니다 ㅎㅎ 어제는 정말 암걸리는줄 알았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618.92
ETH 2337.15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