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 의 기반을 둔 Radar Relay 거래소 오픈

in #kr7 years ago

1주일전에 포스팅을 한 ZRX 토큰이 현재 0.35 달라다. ICO 기준 0.046정도 했던것으로 기억하니 7.6배정도 상승한것이며 지금도 꽤나 조정을 겪은 상태의 가격이다. 최고점은 0.53까지 갔었다. ICO대비 많이 올라 수익실현을 하신 분도 많다고 생각한다. 9월말로 예정되는 메트로 폴리스 때문에 이더로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은 투자인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메트로 폴리스 전에 이더로 돌리려는 계획을 하고 있지만 ZRX 토큰은 아직 홀드하고있다. 바로 Radar Relay가 나오기 때문이다.

5.jpg

0xproject는 프로토콜이다. Radar Relay는 0xproject 위에서 돌아가는 거래소이다. 0x OTC인 다음 DAPP을 (https://0xproject.com/otc) 거래소들은 UI를 향상시켜 나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Radar Relay 도 Relayers를 사용하는 분산화형 거래소이며 이더델타와 비교가 많이 될것같다. 비트파이넥스에서 만드는 ethfinex 거래소도 오픈할 예정이며 이것또한 0xproject, 즉 zrx를 사용한다. 다시 Radar Relay로 돌아와서, 이더 델타와 비교가 많이 될텐데 이더 델타를 쓰신분은 이해하시겠지만 이더델타는 너무 너무 느리다. 하지만 Radar Relay는 중앙화 거래소만큼은 아니지만 off-chain에서 오더를 할 수 있고 거래가 성사되면 그때만 블록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빠른 트랜잭션을 만들수있고 사용하기 편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가짐으로 이더 델타를 위협할 것 같다. 그러면서 중앙화 거래소까지 위협할 수 있을지 관건이다. 최근 폴로닉스의 2FA이 해킹이 가능하다는 소문으로 폴로닉스의 거래량이 눈에띄게 줄었는데 이런 해킹의 위험성을 분산화 거래소로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0xproject를 사용하는 거래소는 ZRX를 사용해서 수수료를 걷으며 이에 거래소가 커질수록, 다루는 거래소가 많아 질수록 ZRX의 가치는 높아질것으로 예상한다. 구구절절 Radar Relay 거래소에 쓴 이유가 홈페이지에 따르면 8월 말안에 거래소를 오픈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1.jpg
2.jpg

Radar Relay 거래소 오픈이 ZRX 가격의 상승이 가져올 지는 잘 모르겠다. 물론 호재로 작용할것이라고는 생각하나 ZRX을 토큰을 사라는 말을 하기위해 쓴것이 아니라 ZRX의 ICO를 들어간 후 아직도 가지고 계신다면 이것도 고려할만한 이벤트인것 같아 글을 써보았다. 사실 계속해서 0xproject를 사용하는 거래소가 (적어도 ethfinex) 나오기 때문에 장투할만한 코인인것 같다. 또한 개발팀의 프레젠테이션에서 굉장히 겸손하다는것을 느낄 수 있고 0xproject팀에서 $12,000 만큼 이더스캔에 기부하였고 $22,000 만큼 마이이더월렛에 기부하였다. (https://np.reddit.com/r/ethereum/comments/6uyv48/the_0x_team_donated_12000_to_etherscan_and_22000/)

지금까지 ICO로 엄청나게 많은 돈을 끌어모은 개발팀들이 많았지만 이렇게 기부를 한 팀은 처음보는듯하다. 많은 면에서 '이 코인 괜찮네?' 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듯하다.

3.jpg
4.jpg

사람들의 예상이 절대적인것은 아니지만 9월말까지 ZRX토큰의 가격을 1달라정도로 예상하는 이가 많다. 지금부터 약 3배좀 안되는 가격이다. 9월말까지 얼마나 오르는지 지켜보는것도 재미있을듯하다.

Sort:  

8월말이면 곧 금방이군요!!! 이런게 있는지 몰랐네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ㅎㅎ

다음주안에 릴리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ZRX를 이용한 거래소 좋은 정보네요.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거라 개인적으로 판단되네요~ 감사합니다 ^^

저도 충분히 영향을 미칠것같습니다 ㅎㅎ

이얏~ 정보 감사합니다 ! 0x 찬양!

0x 에 대한 만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ㅋㅋ

항상 좋은글 잘보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프로토콜에 대한 공부가 더필요한것 같네요.
그런데.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후3시경에 카이버 ico사전참여가 마감되었는데요. 사람들의 기대감이 너무나 크더라구여..
제가 생각할때 0x 프로젝트와 카이버 코인과 겹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은데 예를들어 거래속도 향상을 지향한다던지..그런부분이여
kanghamin 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아직 카이버는 백서를 읽어보지 못했는데 둘의 다른점은 거래가 on-chain 에서 이루어지나 off-chain에서 이루어지나 차이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비탈릭의 어드바이저로 카이버가 훨씬 더 많은 관심을 받을것 같습니다.

휴.. 정말 코인시장이 어렵긴 합니다.. 하나씩 코인을 알아 갈 수 있는
기회가 됬음 좋겠네요.. ZRX 도 현재는 다른 코인들과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긴 하네요.. 감사합니다.

너무나 많은 코인이 나오고 있어서요 따라가기엔 계속해서 공부를 해야하는것 같습니다 .. ㅎㅎ

네 맞습니다. 요즘은 하나씩 툭툭 튀어 나오는 분위기라 참 갈피를 잡지 못하겠네요..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카이버 사전등록은 늦어서못했네요..많이 아쉽지만..0X에 기대를 걸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개발팀들이 토큰 가격 상승에도 관심이 없는 거 같더라구요..

개발팀은 가격의 언급이 없어야 맞다고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이더리움의 메트로폴리스가 진행된다면 언제 부터 영향을 받을까요.
저도 OMG와 IOTA를 가지고 있어서 언제쯤 이더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점인지 잘 판단이 서질 않네요.

그게 저도 관건입니다 ㅎㅎ 조금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강하민님, 페이스북에도 링크좀 같이 올려주세요. ㅠㅠ
이글은 제가 대신 걸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ethereumkorea/permalink/1542339355786965/

이 글은 올리기에 너무 부끄러워서 못올렸구요 ㅎㅎ 이더델타 사용하는법은 보상이 끝나면 올리려고 했는데 7일이 너무 기네요 .. ㅎㅎ 앞으로는 보상중에 올려야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5789.30
ETH 2345.53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