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잘못된 상식 #6] 치킨의 속을 보면 나오는 빨간살은 정말 안 익어서 빨간걸까?

in #kr6 years ago (edited)

fried-chicken.jpg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치킨'!

일단 채식주의자 빼고는 안 좋아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평창 올림픽에서도 화제가 됐었죠ㅎㅎ

분명 원조는 미국인데 미국인이 미국치킨보다 한국치킨이 더 맛있답니다ㅋㅋㅋ

이렇듯 세계로 뻗어나가는 치킨이지만 간혹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을 맞이하기도 합니다.


2 (1).png


치킨을 맛있게 먹다가 보이는 빨간속살!

드높았던 식욕이 빨간속살을 보는 순간 바닥으로 곤두박질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 익었다고 생각하고 발라먹고 '다신 이 집에서 안 시킨다'라고 다짐하거나 좀 성급한 사람들은 치킨집에 전화해 불같이 항의를 하죠.

하지만! 이 빨간속살은 절대 안 익은 것이 아닙니다.


미오글로빈.png


핑킹현상

바로 이 빨간 속살이 보이는 이유입니다.

핑킹 현상은 미오글로빈이라는 단백질이 조리가 되면 열과 산소를 만나 반응하면서 혈색소가 산화되어 붉은색을 띄게 되는 것입니다.


3.jpg


미오글로빈은 척추동물의 근육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인데 혈액에서 근육으로 산소이동을 도와주는 촉진제 역할을 합니다.

미오글로빈은 고기의 색깔에도 영향을 미치며, 미오글로빈 함량에 따라 부위별 고기별 색이 틀리게 나옵니다.

닭고기는 화이트 미트라 핑킹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오는 거고요.


최근에는 패스트푸드 점이나 치킨집에 가보면 핑킹현상에 대한 안내문이 부착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치킨 먹다 빨간 속살이 보이면 그냥 먹어주셔서 됩니다ㅎㅎ


Logo_1501256757326(1)(1).jpg

Sort:  

Boost Your Post. Send 0.100 STEEM or SBD and your post url on memo and we will resteem your post on 5000+ followers. check our account to see the follower count.

오오 몰랐는데 그런 거였군요. ㅋ

모르는 사람이 꽤 많답니다ㅎㅎ

치킨이 메뉴로 나오는 음식점에서 일하면 정말 빈번하게 컴플레인 나오는게 바로 이 빨간 부분 때문이죠... 덜익억다며ㅠㅠ

알바할때도 컴플레인 1위입니다ㅋㅋㅋ

저도 매번 찝찝했는데 그냥 먹어도 되는거군요 ㅋㅋㅋ

알고 먹더라도 좀 찝찝하긴 합니다ㅋㅋ

육즙(?) 이라 생각하고 먹었는데 이런 원리였네요...
야간수업듣고 배가 몹시 고픈 상태인데... 위험한 포스팅입니다!!

오늘 치킨 한마리 어떤가요?ㅎㅎ

분명 원조는 미국인데 미국인이 미국치킨보다 한국치킨이 더 맛있답니다ㅋ

그럼에도 넘 비싸요ㅜㅜ

저는 그냥 신경안쓰고 먹는데
그런 거였군요..

잘 보고 갑니다.

호치킨이 싸고 맛있답니다ㅎㅎ

ㅎㅎ 핑킹현상때문에 많이 따진다고 하더라구요 치킨집 사장님께서..

저희 사촌형도 알바하는데 그런 문의 많이 받는다네요ㅠ

찝찝해서 그 부분은 발라서 먹곤 했는데..
그냥 먹어도 큰 문제는 없겠네요. ㅋㅋ

기분상의 문제만 아니라면요ㅎㅎ

치킨 완전 좋아하는데 몰랐던 내용이네요 ㅋㅋ빨간살 보면 안 익은줄 알고 빼고 먹었는데... 치킨이 생각나는 야심한 밤에 너무 아까운 마음입니다 ㅠㅠㅋㅋ

눈감고 먹으면 아무런 생각도 안하고 드실수 있습니다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960.63
ETH 3804.34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