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잘못된 상식 #2] 우리가 먹는 라면 속에 들어있는 고기는 진짜고기가 맞을까?

in #kr7 years ago

img_20170914140019_7fa51393.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하는 고등학생, kanade1025입니다^^


추운 겨울날,

밖에서 먹는 라면만큼 맛있는 음식은 없습니다.

한 사람당 연간 라면 소비량이 74.1개로 세계 1위 소비량을 달성했듯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라면사랑은 대단합니다.

특히 컵라면을 먹을 때 나무젓가락으로 후레이크에 들어있던 고기나 어묵, 계란을 건져먹는 재미도 쏠쏠했죠ㅎㅎ

하지만 우리가 라면에 대해 오해하고 있었던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IMG_9623-1.jpg


사실 우리가 신나게 건져먹던 요 작은 고기는 진짜고기가 아닙니다.


무제1.jpg


라면의 후레이크 안에 들어있는 고기는 엄밀히 말해서 진짜고기가 아닌 콩고기입니다.

라면의 성분표를 보면 중간에 <탈지대두>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게 바로 후레이크 고기죠.

249584ee59b56303.jpg


대두에서 콩기름을 추출한 후 남은 건더기가 탈지대두이고 이걸 뭉치면 콩고기가 됩니다.

대표적으로 왕X껑이나 짜파X티, 도X락 같은 저가형의 라면이 단가를 위해 콩고기를 사용하죠.

물론 가격이 비싼 라면은 진짜 고기를 건조한 건조고기를 씁니다만 대부분은 탈지대두를 사용한다고 볼 수 있죠.


신나게 골라먹던 고기가 사실은 몸에 더 좋은(?) 콩고기였다니...

단가를 낮추려고 사용한 콩고기가 오히려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되네요ㅋㅋㅋ

진짜고기라고 해서 라면을 안 먹진 않을겁니다!


Logo_1501256757326(1)(1).jp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라면은 얼마 들어있지도 않아서 느끼기도 힘드네요 ㅎㅎㅎㅎ

일본라면은 건더기가 수북하죠ㅎㅎ

생각도 못한 부분이네요. 그런데 저는 참 이게 맛있더라구요. 라면 먹다가 하나씩 집어 먹는 재미가 있죠. ㅎㅎ

건더기 젓가락으로 하나씩 하나씩ㅋㅋㅋ

라면은 정말 훌륭한 가성비 갑 음식이죠!!^^

10만원으로 한달을 버틸 수 있습니다ㅋㅋ
건강악화는 덤으로

콩고기였다니 그래도 맛나면 괜찮아요!!
라면은 훌륭한 발명품이지요 ㅎㅎㅎ 카나데님
오늘도 편안한 하루되세요^^

내일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ㅎㅎ

라면에 삼겹살 넣어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ㅎㅎ;

오!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꼭 먹어보겠습니다!

채식주의라면 좀더 좋아할지도!?

채식주의자들: 흠칫?!

콩고기라니! 새로운 사실이군요. 그렇다면 무슬림이나 유태인들에게도 라면은 괜찮을지도. ㅋ

돼지기름 등 동물성 기름으로 면을 튀기거나.. 스프에 동물성 재료가 들어갈걸요. 모르긴해도요...

스님들이나 무슬림을 위한 채식라면도 존재합니다ㅎㅎ
포스팅거리가 하나 생겼습니다ㅋㅋㅋ

유태인들도 무슬림처럼 코셔 푸드만 먹는데 코셔 라면은 없나요? ㅋㅋ

헉..저는 진짜 고기인줄 알고 먹었어요 이제까지.ㅎ

저도 얼마전에 알았습니다ㅋㅋㅋ

그래서 라면엔 계란(단백질)이 들어가야 맛있어요 ㅎ

덤으로 떡도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