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S를 이용한 인증하기, Universal Login

in #kr5 years ago (edited)

지난 주말 ENS팀이 레딧에서 곧 있을 ENS 업데이트에 대해서 하면서 AMA(Ask Me Anything)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질문이 있었지만 하나의 질문이 눈에 띄였습니다

universal_reddit.png

지난번 데브콘에서 흥미로웠던 것중 하나였던 유니버셜 로그인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인터넷 가입을 할 때 제일 쉽게 어떤 방법을 하시나요?

해당 서비스의 회원가입? 아니면 페이스북 연결?

만약 두개의 가입 방법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은 페이스북 연결을 선택 할 겁니다

이더리움 위에서도 하나의 dApp을 쓰기 위해서는 지갑 연결 또는 해당 서비스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갑을 하나는 생성을 해야하죠

이더리움을 자주 써본 사람이라면 자신의 지갑 관리를 잘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그러하지 않았다면 각 서비스 별로 새로운 지갑을 만들어서 연동할수도 있겠죠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생기다보면 현재의 인터넷처럼 아이디도 까먹고 비밀번호도 까먹게 되겠죠

이더리움의 주소는 그렇게 짧지도 않고 어딘가에 적어두지 않는다면 매우 쉽게 까먹을 텐데요

그것을 짧게 만들수 있게 한것이 바로 ENS였습니다.

그렇다면 그 ENS 를 하나의 아이디로 만든다면 어떨까요?

하나의 ENS 밑에 서브도메인이 하나의 아이디가 된다면 수천수만개의 외우기 쉬운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그 생각에서 시작된 것이 바로 Universal Login 입니다.

universallogin02.png

현재는 rinkeby 테스트넷에서 돌아가고 있으며, 추후에 메인넷에 적용 예정입니다.

다음 컨텐츠는????

  • POS?? POW??
  • ERC Token ???
  • VDF ???

Donation

기부는 사랑입니다.

  • Ƀ BTC : 16MdVNJgvGYbVuaC6KrjGNy2RCrNsaPaZz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559.96
ETH 3156.4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