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영어공부 #152 <그 영화 예고편이 다야 ~!!>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117_152928764.jpg
안녕하세요 ~!! ^^

좋은 아침이에요 ㅎ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_+!!

연휴를 앞두고 날씨가 극성이네요 ㅠㅠ

날씨를 알아보니,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며,

특히 남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오후에는 대부분 비가 그칠 예정이라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려나요 ^^ㅋㅋ

모두들 우산 잘 챙기시고~!!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출근길 타일러씨와 영어 한 문장 ~!!

18년 9월 21일 - 그 영화 예고편이 다야~!!
If you have seen the trailer, you have seen it all~!!

다가온 추석을 맞아

직장 외국인 동료분께 안부를 여쭤보셨다는데~!

역시나 고향에는 가시지 못하신다며...

집에서 영화를 보실 예정이라고 하네요 ㅎ

헌데 보시겠다는 영화가

신청자분께선 이미 보신 영화~!!

그리고 그 영화는 너무 재미가 없어서

위처럼 말씀해 주시고 싶으셨다며

신청하신 사연이에요 ㅋ.ㅋ

오늘은 문장이 꽤 기네요 ㅠㅠ

하지만 ~!!

저런 형식의 문구가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

좀 더 살펴보면 'trailer' 이 '예고편'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며,

'If you have ~, you have ~' 라는 '가정'의 표현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직역하자면,

'예고편을 봤다면, 그것을 모두 본거에요~!!' 가 되겠죠~!? ^^

저도 올 추석은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을 것 같은데 ㅋㅋㅋ

영화나 봐야겠다는....ㅠ

음....다른 누군가에게 오늘의 문장을 써먹긴 힘들겠지만,

영화 보면서 한번씩 되뇌어 봐야겠습니다. ^^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며~!!

올 추석 연휴도 잘 보내시길 바래요 ~!!

Sort:  

오랜만에 댓글 남깁니다
저도 본방 들었는데 ㅎㅎ
서치 아직 안 보셨으면 추천합니당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 ^^

오옷 오랜만이에요~^^ㅋㅋ
서치 벌써 봐버렸 ㅋ.ㅋ
영화관까지 가서 봤어요 꿀잼~!!
연휴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