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영어공부 #136 <엉덩이에 주사 놓을게요~!!>
좋은 아침이에요 ~ ^^
연이은 출장으로 지난 2일간은
라디오를 듣지 못했네요 ㅠ
ㅋㅋ 다시 사무실로 돌아와 여유로운
오전시간에 깨작깨작 글을 올려봅니다. ㅋ.ㅋ
일기예보를 보니 태풍 '솔릭'에 대한
얘기가 많이 올라와 있네요 ~!!
태풍의 진행속도가 매우 느려
한국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 것이라고 하는데..
'솔릭'이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이기 때문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외출을 삼가시고, 외출 시에는
건설현장 등을 피해 이동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ㅎ
무튼 ~!! 아무피해 없이 잘 넘어가길 바라며 ~!
오늘도 출근길 타일러씨와 영어 한 문장 ~!!
엉덩이에 주사 놓을게요~!!
The shot goes in your bottom~!!
종합병원 주사실에서 간호사를 하신다는 신청자 분 ~!!
외국인 분들을 안내해 주시는 분이 따로 계시다고는
하시는데, 간혹 그 분이 안계실 때 외국인이 오시면
난감하시다고 하네요.
그 중에도 엉덩이에 주사를 놔야 할 때가
가장 난감하시다며 신청하신 사연이에요 ~!
라디오를 듣다가 알게 된 모르던 사실~!!
엉덩이라는 표현이 생각보다 많은가봐요 ㅋㅋㅋ
(naver에 물어보니...
butt, buttocks, bottom, (Brit, inf) bum, (impolite) 이만큼...)
게다가 영철씨가 낸 오답에 'hip' 을 쓰셨는데,
요건 엉덩이가 아니라 '골반' 이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그래서 'hip' 을 쓰면....뼈에 놓는 주사가 된다고...ㄷㄷ
또한 주사를 놓을 때는 'shot' 란 표현이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두 단어를 사용해 위처럼 알려주셨네요 ㅋ.ㅋ
음..제가 주사를 놓을 일도...안내할 일도 없기에
오늘의 표현은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지만 ㅋㅋ
신청자 분과 같은 간호사 분들께서 잘 듣고
활용하시길 바래보며 ~!!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실용적인 영어 표현 재미있게 포스팅해주셨네요^^ 잘보고 갑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