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영어공부 #106 <나 1년 쉴거야~!>

in #kr6 years ago

20180113_001734.png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이에요~!!

어제는 아침일찍부터 출장을 가느라

하루를 빼먹었네요 ㅜㅜ...

요번주는 좀 바쁜 한주가 될 것 같아요ㅎ

오늘은 아침부터 구름이 잔뜩~!!

경기지역은 아침부터 비가 내린다고 하네요!

전국에 강수편차가 크다며, 차 후 예보에

관심을 갖어달라니...음...ㅎ

아리송한 예보지만, 일단은 우산을 챙기심이~^^

더불어 미세먼지 수준은 '좋음'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좀 숨쉬고 살만 하죠 ㅋ.ㅋ!?

그럼 오늘도 타일러씨와 출근길 영어 한 문장~!

18년 6월 14일 - 나 1년 쉴거야 ~! / 1년 휴학할거야~!
I'm going to take a year off~!

대학생이신 신청자분 ~!

다니던 학교를 1년 휴학하고 배낭여행을

다녀올 계획을 하고 계시다네요 ㅋ.ㅋ

대학생활 동안 친해진 외국인 친구에게

이 말을 전달하고 싶으시다며,

신청하신 표현입니다. ~^^

표현은.... 잠시 뒤로하고....

저도 한 1년 해외여행도 하며 힐링을 하고 싶다는 ㅠ

ㅋㅋ뭐..못할 건 아니지만... 용기가 없....ㅎㅎ

무튼 그럼 오늘의 표현을 알아보자면~!!

신청하신 표현은 휴학에 관한 내용이었지만,

'take off' 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쉬다, 중단하다'

라는 의미의 문장을 알려주신 타일러씨 덕에~!

꼭 휴학이 아닌, 쉰다는 의미로 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ㅋ.ㅋ

참고로 하루 쉰다고 하면 'take a day off'로 쓸 수 있겠죠~!?

바쁜일이 좀 지나고 나면, 1년은 안되겠지만

몇일 연차내고, 동료분한테 한번 날려줘야겠다는 ㅋㅋ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Sort:  

오 ㅋㅋㅋ저도 어제 휴무 관련 표현을 할때는 day +off 라고 쓴다는걸 배웠는데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3^ A day off is love. lol 휴무는 사랑입니다..<3

ㅋㅋㅋ 휴무는 사랑입니다.~!!
너무 간절합늬다 ㅋㅋㅋㅋㅋㅋ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매번 꾸준한 이벤트에 감사드려요 ~!!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24.35
ETH 3436.21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