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요리, cook #1] 태진아표 우유콜라라면 만들기~ from 미.우.새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_+ 오늘은 일상 이야기로 찾아왔어요.


오늘 검색어 상위권에 있던 우유콜라라면을 만들어봤어요.

우유 콜라 라면 뭔가 셋이 모이니까 이상하죠?

처음에 의아해 하던 호랑나비 형님도

한숟가락 뜨자마자 바로 자동 따봉 발사!!
(출처 : 미우새)

사실 요리를 잘하는게 아니다 보니까 조금 두려웠는데

원래 워낙에 라면을 좋아하다 보니까 도전해보았습니다.!!

1.jpg

우선 레시피는 위와 같아요.

① 우유 넣고 끓이기
② 우유를 끓이면서 콜라도 같이 끓이기
③ 끓은 콜라가 김이 빠질 때까지 기다린다.(생각보다 빨리 끓어요!)
④ 콜라가 식는 동안 우유 속에 김치와 라면을 넣고 끓인다.
⑤ 마지막으로 끓인 후 식은 콜라를 부어 섞는다.

2.jpg

준비물은 우유, 라면(집에 그냥 있는 라면으로..), 김치, 콜라 입니다.

사실 집에 우유와 콜라가 남아있어서... 요리 하게 되었네요 ㅋㅋ

4.jpg

우유는 원래 라면 끓일 때 넣었던 것 보다 조금 적게 넣었습니다.

콜라는 500mL짜리 1/4정도 넣었는데.. 이따가 나오겠지만 저것도 엄청 많은 편이더라구요..

5.jpg

태어나서 콜라를 처음 끓여봤는데 콜라 끓일 때 냄새가 진짜 콜라냄새

엄청 달콤하게 올라와요ㅋㅋ 로 콜라를 마시는 느낌??ㅎㅎ 킁킁

콜라가 끓으면 이제 불을 꺼주고 식혀줍니다.

※ 주의 우유를 끓일 때 한눈을 팔면 안됩니다!!! ※

우유는 끓일 때 잠깐 딴짓을 했더니.. 넘쳐버려서..

6.jpg

인덕션에 테러가 일어났습니다... :( ㅠㅠㅠㅠㅠ
요리 초보인 저는 우유를 끓이면 이 난리가 난다는 것을 몸으로 배웁니다..ㅠㅠ
(인덕션 저렇게 되면 어떻게 뒷처리 해야 하나요 ㅠㅠ)

7.jpg

일단 윗칸으로 피신해서 김치 + 라면스프 + 라면을 투척해줍니다.
사실 이때도.. 차오르는 우유를 보면서 당황해서.. 흔들린 카메라...ㅠㅠㅠ 이미 멘붕 상태였어요 ㅋㅋ

8.jpg

자 이제 조용히 식히고 계셨던 콜라님을 넣습니다~

※ 콜라 넣을 때 한번에 넣지 말고 조금씩 넣으면서 간을 보세요 ※

콜라의 단맛 때문에 너무 많이 넣으면 라면이 엄청 달아집니다. ㅠㅠㅋㅋ
단맛 좋아하면 넣어넣어~~~

라면 1인분에 콜라 125ml정도 넣은 것 같은데.. 그것도 많았던 것 같아요 ㅠㅠ

그래도 어떻게 어떻게 요리를 마무리하고 그릇에 담아줍니다.

10.jpg




잘 모르게쒀요~~ 먼가 생긴게 콩비지 찌개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게쒀요~ 콜라 때문에 색깔이 약간 구리기도 하고..








시식후기는 제가 콜라를 너무 많이 넣어서 단맛이 강해서 그렇지.. 생각보다 되게 맛있었어요!!

별미같은느낌?? 되게 음식재료들이 따로 놀지 않고 맛있었어욤 ㅋㅋ

12.jpg

전 느끼한걸 좋아하니까 바로 치즈 한 장 투척~~

국물까지 안남기고 다 먹었습니다~~


총평 : 먹을만 하고 맛있다. 하지만 만드는데 번거롭다(인덕션 하나 있는 자취생은 진짜 귀찮을듯..)
집에 재료가 있으면 한번쯤? 해보길 추천
끝나고 나서 설거지 거리가 많아진다..(일반 라면끓였을 때 비해)

별점
★★★★☆(맛)
★★★☆☆(간편함)


포스팅이 즐겁고 유익했다면 밑에 Voting 버튼을 눌러주세요~♥
초보 스린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다음에 더 재밌고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Sort:  

저도 할까 말까 망설였는데 ^^;; 한번 해봐야겠네요..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ㅋㅋ
한번쯤! 도전해보는 것 추천드립니다. ㅎㅎ

진짜 맛있는지 궁금...
아님.. 너도 한번 당해 봐라 인지 ㅋㅋ

키키 너도 당해봐는 아니구욤
콜라를 적당히 넣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먼가 비지찌개같은 모습에서 크림파스타 같은 맛과 묘한 느낌....?

실제로 하셨다는 것에 박수.............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10.96
ETH 2649.39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