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동준비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jyp 낮+.jpg

날씨는 싸~아 하고 스팀분위기도 우중충 하고..
잘될땐 너도나도 괭가리 치니 리더쉽이 그리 필요치 않치만
분위기가 움츠러드는 싯점에선누구한분 나서는 분이 없으시네요 ㅠㅠ
진정한 큰 리더쉽이 아쉽습니다

이시간을 오래 버티려면 월동준비를 해야겠네여
일단 먹거리..머니머니해도 김장~이죠

매년행사였지만 (어쩜 명절보다 더큰 행사) 점점 부모님이 연로하셔서 ...하는날까진 즐거운 맘으로 합니다


텃밭에서 자란 배추들 입니다 어마 무시합니다

20171112_094605_HDR.jpg
살림들이 아파트니 각자 집에서 김치통을 가져와 본인통에 담습니다

4돼지고기.jpg
옆에선 돼지고기를 삶고...

3입속으로.jpg
친정 아버님은 계속 원샷~~중이십니다 ㅎㅎ

3엄마.jpg
엄마는 전체 지휘관 이십니다

5김치다듬기.jpg
이날은 조카들도 한몫합니다 절인배추 배달하고 꽉찬 김치통 바꿔주고

10김치통.jpg
우리집 배당 입니다 해가 갈수록 김치통 숫자가 줄어듭니다 자식들에겐 김치가 필수품이 아닌듯 합니다
전 김치만 있어도 꿀맛인데 자식은 김치는 반찬이 아니라고 생각하니까요 ㅠㅠ

건강으로 먹거리를 선택하지 않는것이 아쉽네요

Sort:  

올겨울 굉장히 든든 하시겠는데요 ?
막 김장을 해서 .. 삶은 돼지고기에 .. 보쌈하면 정말 맛있지요 ...

저는 그래도 그냥 열심히 글을 쓰는데... 머 ^^ 이또한 지나가겠지요 ㅎ

직접 재배한 배추로 온 가족이 도와가며 담근 김치라 깊은 맛이 있을것 같습니다. 친정 아버님이 제일 행복해 보여요~^^

김장철이 왔군요. 스팀잇에도 김장 담그는 포스팅이 부쩍 늘은 것 같습니다. 어릴적 외갓집에서 김장 돕던 기억이 아련히 떠오르네요.ㅎㅎ
마음 든든 하실 듯 합니다.^^

김장을 하셨네요. 저희도 주말에 시골에서 김장을 하였는데. ㅎㅎㅎ
역시나 어머님이 지휘관이시군요. 먹는건 아버님. ㅋㅋㅋ
저희 시부모님과 똑같으셔서. ㅎㅎㅎㅎㅎ
저희는 김장매트에 앉아서 쭈그려해서 허리가 아파 혼났는데..
이렇게 앉아서 엄청 편할거 같아요.
고생하셨습니다. jyp님 ~~
행복한 저녁 시간 되세요

날씨가 따뜻해서 좋았겠네 ~~
정말 김장 제대로 하네
보쌈에, 막걸리에, 온 가족이 모두 모여서
올겨울 든든하겠어요 ~~~

nice post

That was awesome pic..and u doing great on steem social network .. goodluck for future

Congratulations @jyp!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와우...추운날 수고 많으셨습니다.
보쌈이 생각나는군요.^^

바로 담근 김장 김치에는 보쌈이 진리죠ㅎ
저도 이번주 월동준비하러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1213.69
ETH 3320.21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