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비빔국수 만들기 :: 먹고싶은 요리를 만들어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주영킹입니다. 오늘은 저번글에서 신청받은 비빔국수를 만들어봤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수있다는게 이번 요리의 특징입니다!


일단 재료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를 열어보니 .. 딱히 재료가 없더라고요! 비빔국수하면 오이를 넣어서 먹어야하는데..

일단 집에 있는 재료인 파프리카,토마토,오이,삼겹살 +계란 입니다.

집에 다른 넣을만한 채소가 있다면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계란은 삶는데 시간이 걸리니 미리 삶아주시기바랍니다.


재료들을 국수와 먹기좋은크기로 채썰어주시고 삽겹살도 빨리 익힐수있도록 썰어놔주세요.


먼저 삽겹살부터 익히도록하겠습니다!

기름이 튀면 매우 뜨거우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삼겹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기바랍니다.

소금간 살짝 해주시는것도 잊지말아주세요!

이것으로 일단 재료준비는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소스가 빠졋죠?

소스만드는법 지금부터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스: 식초2스푼 , 설탕2스푼 , 간장1스푼 , 고춧가루1스푼 , 고추장1스푼 , 마늘1스푼 , 참기름1스푼

간단하면서도! 팔도비빔면의 소스맛이 납니다!


이제 면을 삶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물을 끓여주시고 면은 100원짜리 동전크기정도면 1인분은 되는것같습니다!

많이드시고 싶으시면 많이 넣으시면 될것같습니다!!

면을 넣고 끓이다가 거품이 올라오면 물한컵을 받아서 3분의1정도 넣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거품이 가라앉게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거품이 일어나면 물컴3분의1을 넣고 다시 거품이 일어나면 물컴3분의1을넣고

마지막으로 한번더 끓어오르면 물컴3분의1을 다 넣고 또  다시 끓어오를때 빼시면 됩니다!

빼시고 나서 찬물에 바로 넣어주시면됩니다.

면 삶는법 요약: 거품이 일어나면 받아놓은 물의 3분의1을 넣는다. 이것을 3번반복하고 마지막에 거품이 일어나면 뺀다!


면을 차갑게 식히면 이제 면을 소스에 비벼주시고

그릇에 담은후에 아까 준비해놓은 채소와 삼겹살을 얹어주시면 완성!

참고로 면을 비빌때 다른재료를 다 넣어서 비비셔도 좋지만

저는 비주얼을 살리기위해 이렇게하였습니다!

역시 계란이 비주얼의 포인트인것같습니다!

또한 삼겹살과 함께 먹어서 질리지않고 계속 먹을수있습니다!

집에서 출출할때 한번 만들어먹으면 좋을것같습니다! ㅎㅎ


아래주소로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음식을 적어주시면 만들어드리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jyoungking2/6jqdnh


리스팀&팔로우&봇팅 부탁드립니다!

Sort:  

와우 당장 ㄱㄱㅎㅎ

맛있어 보이네요 이제 저녁 시간인데 출출합니다 ㅎㅎ

저도 포스팅겸 저녁겸으로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ㅎㅎ 맛있는 저녁되세요~~

아;; 겐히 봤네요... 쩝.. 배고프네요..ㅋ

이거 안본 눈 삽니다.. 스팀으로 지급 합니다..ㅋㅋ;;

좋은 하루 되십시요..ㅎ

@umiksang 님도 좋은 하루되십시요~ ㅎㅎ 이미 저녁이지만!

Very tasty and mouth-watering. Probably a delicacy?

Thank you.

Thank you for your comment. I will make good food in the future.

우왕 맛있겠어요~~ 업봇누르고 팔로우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누르고 놀러가겠습니다!

요리 잘하시네요 ㅠ 섬세한 과정에 👍 업봇 !

감사합니다! 다음요리도 많은기대 부탁드립니다!

저녁도 못 먹었는데 군침도네요^^

유용한 정보 고맙습니다

와우! 저의 요청에 이렇게 비빔국수 포스팅을 해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주영님 레시피대로 주말에 비빔국수 해먹어야 겠어요! ㅎㅎ
비주얼 최고!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채썬 오이가 들어가도 맛있을것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89.90
ETH 3450.92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