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9등급 꼴찌, 1년만에 통역사가 된 비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wbonnie입니다.

가입 인사 후 첫 글을 책리뷰로 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 아는 분께 영어 학습법을 소개받았어요

바로 100LS!

쉽게 요약하면 100LS는 한 편의 영화를 100번 듣고 말하는 영어학습법이에요
흔히 영어공부를 할때 영화나 tv드라마를 보면서 하라고 하는데 그 때 활용하면 좋은 학습법인 것 같아요

처음에는 책을 읽지 않고
(영어를 잘하지 못해서 backyardigans라는 만화로 시작했어요)


  • 1일 자막없이 영화한편보기
  • 2일 한국어 자막으로 이해하기
  • 3일 영어 자막으로 보되, 들리지 않는 부분 구간 대사 받아적기

까지 했는데 이 구간반복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도서관에서
9등급 꼴찌, 1년만에 통역사가 된 비법이라는 책을 빌려 읽고
유튜브에 100LS를 설명한 동영상도 보았어요

zjqj.PNG

100LS의 핵심은 문장을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니라 구간반복을 통해서 귀와 혀로 익힌다는 것이랍니다.

구간반복은
영상을 보지않고
더듬거리지않고
스스로 말할수 있을때
다음 구간으로 넘어가면 된다고 해요

이 때 스마트폰으로 녹음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녹음은 목소리가 작아지지않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지금은 backyardigans로 시작했는데
조금 잘못 선택했다싶은게
노래가 많이 나와요
(아무리 만화여도 노래는 잘 들리지 않더라구요)
그리고...저는 재미가 없더라구요ㅜㅜ

다음에는 이 책의 작가님이 추천해주신
We bare bears로 해볼까해요
Latest-1514491178.png

이 시리즈는 곰 삼형제가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에서 사람들과 함께 지내기 위해 갖은 시도를 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작품이라고 해요. 쉬운 생활영어가 많이 나와서 좋다고 하네요

100일 후 100LS를 성공했다는 글과 달라진 점을 올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00일 후면 5월 13일이네요.

마지막으로 이 책에 인용되었던 알리바바 회장 마윈 어록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마윈.jpg


우수한 젊은이들이 밤에는 천 가지 길을 상상하다가도 아침에 일어나면 아무 생각없이 원래 가던 길로 되돌아가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행동을 통해 자신의 꿈에 실천의 기회를 주지 않는다면 영원히 기회는 없습니다.

Sort:  

이런책들은 읽을때는 잠깐 새로움과 뭔가를 느끼지만 다음날 아침이면 리셋... 의지박약은 웁니다 ㅠㅜ

다음날 리셋...저도 마찬가지랍니다^^

100ls 도전했는데 실패했습니다
하다가 그만 둬버렸..
그래도 저도 모르는새 쪼끔 늘었더라구요
리딩 속도, 라이팅 속도,
유튜브 방송 볼때 이해의 정도
근데 강력한 동기부여가 없으니까 막 안하게 되네요ㅠ
동기부여가 어떻게 되시나여?
팔로하고 가요!

그래서 강력한 동기부여가 필요한가 봅니다. 그래도 실력이 는다니 희망적이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방법이에요~!! 저도 비슷한 방식으로 공부를 했는데 일단 저 방법으로 공부하면 단기간에 리스닝이 엄청 올라가요. 다만 저는 꾸준히 한편을 다 외울때까지 지속하질 못했다는ㅠㅠ 일단 반복해서 듣는거라도 계속 해야될까봐요...
구간반복은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하시면 되구요, 처음에는 정상속도로는 따라하기가 어려우실꺼에요. 다음팟플레이어에서 X는 재생속도 느리게, C는 재생속도 빠르게 조절하는 단축키구요. [ ] 요 키는 구간 설정하는 단축키에요. 요 네가지 키를 이용하시면 좀더 효과적으로 구간반복훈련을 할 수 있어요. 저는 보통 한문장을 0.3-4배속으로해서 비슷하게 흉내낼때까지 하다가 익숙해지면 배속을 점점 높이는 식으로 했어요.
스팀잇에 영어공부 꾸준히 일지를 올려보시는것도 도움이 될듯요^^ (아...저도 다시 시작해야되는데ㅠㅠㅋ) 화이팅~!!

좋은팁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리뷰 감사드립니다! 책을 열심히 읽어야 하는데, 쉽진 않은 것 같아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전 꾸준하지 못해서...

영어공부를 해야 되긴 하는데...꾸준하지 못한게 항상 문제네요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0185.13
ETH 3290.40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