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위내시경

in #kr6 years ago

오늘은 건강검진을 하는 날이었어요
어렸을 때는 건강검진은 그냥 하는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 힘들더라구요

가장 힘들었던건 위내시경!
위내시경 중 끊임없이 나오는 콧물, 침, 눈물, 구역질...

항상 비수면내시경만 했는데 며칠전부터 그걸 또 할 생각을 하니 정말 건강검진하러 가기 싫었어요

사람들이 수면내시경하면 편하다고 해서 올해 처음으로 수면내시경을 경험했어요.

결론은 이걸 왜 진작 안했을까...하는 거였어요

간호사선생님 말로는 제가 처음에 놀라서 좀 움직였는데 그래도 잘 끝났다고 하셨어요
E000022.jpg

수면내시경은 수면유도제를 주입해서 진정상태를 만드는거라고 해요

검사과정이 기억이 안날거라고 하는데

진짜 눈감으세요 하고 그 다음은 일어나세요 였어요

드물게 목의 통증, 출혈 등등의 부작용이 있을수 있지만 그런 경우를 대비한 준비를 하고있다고 하셔서 편안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회복시간이나 운전 등을 할 수 없어서 빠른 회복을 원하시는 분들은 비수면 내시경을 하셔야겠지요
하루종일 몽롱하긴 한 것 같아요

그동안 소화가 잘 안되거나 배를 콕콕 찌르는듯한 증상이 있어서 걱정됐는데 내시경 검사를하니 안심이 됩니다

Sort:  

수고하셨어요^^ 전 아직 한번도 안해봤는데...
편안한 밤되세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3주)

저는 아직까지 한번도 안해봣는데..
건강 관리 차원에서 한번 받아봐야겟어요.ㅠㅎ

한주의 시작!
따뜻한 커피한잔으로 시작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59198.54
ETH 3287.6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