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다가오는 경제 불황; 그리고 한국도 암호화페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in #kr6 years ago (edited)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근데 어렵네요. 연방 금리가 오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한다는 뜻인가요? 그럼 당분간 하락장이 지속될 가능성이 클까요?

Sort:  

네 안녕하세요.

제가 보여준 연방 금리 그래프를 보시면 이상하게도 갑자기 폭삭 떨어지고 바로 올라가는 걸 보실수 있습니다. 미국 전체 연방금리에 이만한 영향을 미칠수 있으려면 아주 많은 자금이란 돈이 갑자기 은행들에서 한꺼번에 들어온다는걸 뜻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시 나간다는걸 뜻하는걸수도 있겠구요). 그래서 제가 이 많은 돈들이 어디로 가는지 알고 싶어서 알아본 결과, 이 돈들이 나라와 증권시장들을 거처 100일후 비크코인에 들어간다는걸 보여준 겁니다. (제일 마지막 그래프를 보시면 핑크색 라인은 비트코인 그리고 초록은 연방금리, 딱 100일 차이로 대조한 그래프입니다).

그리고, 미중앙응행이 연방금리를 올릴때마다 100일후 증권시장들을 거쳐 비트코인에 들어가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미중안응행이 연방금리를 올리려 쓴는 비법중 하나가 바로 국체시장에서 미국 국채를 파는 겁니다. 왜냐, 사람들이 미국 국채를 살려면 달러를 주고 사야 하니까 미중앙응행이 국채를 많이 팔수록 미국 전체 경제 안에서는 당연히 달러가 회박해지고, 그럼으로 자연히 연방금리는 올라가죠. 그렇다면 국채를 팔아 얻은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 중앙은행은 이 돈으로 이익을 벌려고 하는게 당연 하겠죠.

그렇다면, 들어간 돈들이 언젠간 나와야 돼쟀죠? 미국 중앙은행이 국채를 많이 팔았다면, 이말을 다시 국채들에 이자를 부쳐서 값하야 돼고, 더욱더 지금 경제 상황을 보신다면, 한국에 진행되고 있는 중제 기회, 그리고 계속 올라가는 증권시장, 올라가는 기름값 (기름값에 대해선 제가 다른 포스트를 올릴께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올를 만큼 오른 암호화폐시장들을 모두 감안한다면, 이 많은 돈을 비트코인에 넌 그들은 서서히 이 돈들을 다시 빼서 다른 시장들에 순환을 시키는게 가장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겠죠? 그리고 미국 국채는 1년짜리부터 시작 한답니다. 아마도 1-3년짜리들이 가장 흔할꺼에요.

나중에 비트코인이 떨어질만큼 떨어진후 다시 비크코인이 예전처럼 잠잠해지면 그때부터 다시 올라가지 안을까 저는 이렇게 생각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